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 생존율 (0기,1기,2기,3기)을 올리는 통합면역치료


대장암 생존율 (0기, 1기, 2기, 3기, 4기)을 올리는 통합면역치료


대장암이란?


결장과 직장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말하며, 발생 위치에 따라 결장에 생기면 결장암, 직장에 생기면 직장암이라고 하며, 이를 통칭하여 대장암 혹은 결장직장암이라고 합니다. 대장의 대부분이 결장이기 때문에 맥락에 따라 대장이라는 말로 결장만을 뜻할 때도 간혹 있습니다.



대장암의 원인?


대장암의 발병의 위험요인은 50세 이상의 연령, 붉은 육류 및 육가공품의 다량 섭취, 비만, 음주, 유전적 요인(집안에 대장암 환자가 있든지 유전성 대장용종증이 있으면 주의), 그리고 선종성 대장용종, 만성 염증성 대장 질환 입니다. 



대장암의 생존율


대장암은 5년 상대생존율이 지난 10여년간 16퍼센트 가량 상승 한 암종입니다.



대장암은 성공적으로 근치적 절제술을 시행했다 하더라도 재발 확률이 20~50%가량 됩니다. 재발은 국소 재발, 원격전이, 그리고 이 두 가지가 동시에 발생한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나지만 대체로 국소 재발과 원격전이가 동반된 광범위한 재발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수술 후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를 하고 꾸준히 면역관리를 해서 전이 및 재발을 방지해야 할 것입니다.


암이 발생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면역력 저하인데, 수술로 종양을 제거했다 하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암세포와 미세 전이들은 제거 되지 않고 몸 속에 남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암세포들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재발을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재발과 전이가 일어나지 않도록 꾸준한 면역관리를 통해 재발의 근본원인을 해결하는 면역치료가 필요합니다.



면역치료는 우리 몸에서 암세포를 공격하고 억제시키는 NK세포, B세포, T세포 같은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이 발생하는 근본원인인 면역력 저하를 해결하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암치료와 병행 시 치료 효과를 증진시킵니다. 또한 면역치료는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저하된 체력과 기력을 회복시킵니다.

면역치료면역력과 더불어 암치료로 인해 저하된 환자분들의 체력과 기력을 증진시키며, 손상된 세포의 빠른 재생을 도와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증진된 체력과 면역력을 바탕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치료에 대한 체력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치료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의사와 한의사의 협진으로 양방과 한방의 이점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 한방 통합 면역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 환자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맞춰 수술 전, 후 면역관리, 항암치료와의 병행, 재발, 말기암 환자분들의 고통스러운 증상을 개선하고, 종양성 병변이 제거되는 것을 목표로 하여 통합 암 치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고 5분에서 최대 3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병행치료를 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현대 의학에서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양방면역치료고주파 온열 암 치료, 바이오 포톤 요법 등 여러 치료 방법이 존재합니다.



고주파 온열 암 치료 : 암세포는 정상 세포와 다르게 42~43도의 온도를 가하면 괴사 하는 것을 이용한 치료법입니다. 면역 온열 요법과 같은 원리의 치료법으로 항암 치료나 방사선 치료와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가 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에 내성이 생겼을 때 큰 도움이 되며 암이 재발할 시 기존 치료법에 내성이 생겨 효과가 없을 때가 많은데 이 치료법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오 포톤 요법 :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체온을 올려주는 면역요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암과의 싸움으로 기력이 많이 약해진 환자들도 무리없이 받을 수 있는 요법"바이오 포톤 요" 입니다.

바이오 포톤 요법은 원적외선의 파장 중에서도 인체에 가장 유효하고 잘 흡수되는 뛰어난 파동에너지를 생체의 심부까지 전달하여 몸을 따뜻하게 하고 국소 혈류 순환에 도움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한의학에 기반을 두어 항암 효과가 뛰어난 면역 약물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억제, 자연 사멸을 유도하는 한방면역치료에는 면역 온열 요법, 면역 약침 등 여러 면역 치료가 있습니다.



면역 온열 요법 : 쑥뜸이라고도 불리며 쑥은 한의학에서 오랫동안 약재로 사용하여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쑥뜸으로 기와 혈에 머물렀다 흩어지는 경혈을 자극해 기혈순환을 촉진해 체내의 심부 온도를 40도 이상 올려 몸 전체의 열을 전달하는 한방치료법입니다.




면역약침 : 대표적인 한방 치료인 침과 한약을 결합한 면역요법, 안전하고 유효한 한약 추출물을 경맥과 혈맥에 직접 투여해 효과가 신속하게 나타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약과 다르게 위와 장에서 소화 흡수의 대사 과정을 생략하고 면역력 강화 성분이 활성화됩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