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왜, " 고주파온열암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기)"가 암환자에게 좋은가?

왜, " 고주파온열암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기)"가 암환자에게 좋은가?




암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활동하지 못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는 매일 수천개의 암세포들이 생겨나지만 건강한 면역 상태라면 면역세포에 의해서 억제되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면역세포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므로 암세포들이 증식하여 암을 유발 시키게 됩니다. 그만큼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면역치료

체온이 1˚C 상승하면 인체의 면역력은 3~5배 증가하며 강화된 면역력은 암세포를 공격하고 그로 인해 암세포는 점차 사멸되는 원리를 이용한 치료 방법이 면역치료입니다. 그로 인해 암치료 및 암의 재발과 전이를 효과적으로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온열치료

42˚C에서 50분 경과하면 정상 세포는 혈관이 확장되어 주변세포로 열을 분산시키지만, 암세포는 열을 분산시키지 못하여 그 열로 인해 암세포가 점차 사멸되는 원리를 이용한 치료방법으로써, 암세포는 고온에 약하므로 대부분 암에 적용 가능합니다. 


면역치료 중 하나인 고주파 온열 암치료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전이 및 말기환자 치료시 효과상승

항암약물 및 방사선치료가 어려운 경우에도 온열치료만으로도 암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2. 통증완화로 환자의 삶의 질 개선

암환자의 면역력 및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고 극심한 통증을 개선시켜 진통제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부작용과 합병증이 없는 안전한 치료법

구토나 오심, 식욕부진, 소화장애 등의 부작용과 탈모, 팔다리 저림등의 합병증이 없습니다.

4. 심부열로 체내의 깊은 곳까지 치료가능

고주파온열암치료기의 이용으로 체내 깊은 곳에 있는 암 조직에 열을 가하여 종양의 치료에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부위의 암치료 가능

현재 대부분의 암치료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뛰어난 안전성

치료 중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도자의 온도 제어시스템을 도입하여 피부접촉부위에 홍반이나 화상의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고주파 온열암치료기에는 온코써미아와 리미션 이 두가지가 대표적입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이 두가지의 고주파온열암치료기를 다 갖추고 있으며, 암환자의 상태를 보고 적절하게 적용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리미션

리미션은 1초에 46만번 고주파를 신체에 통전시켜 세포의 분자운동을 통해 암세포와 조직에 심부열을 발생시켜 암세포 스스로 괴사하게 만드는 새롭고 효율적인 항암치료법입니다.


온코써미아

온열치료시 고주파를 가해 주면 종양 부위에 전기장을 형성시켜 암세포주위의 온도를 상승시켰을 때(심부 체온 39도~42도)암세포가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자연스럽게 내부 온도가 상승되고 전해질 균형이 깨져 암 세포막 파괴와 함께 궁극적으로 암세포가 파괴되는 작용을 갖는 치료방법입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기-(좌)리미션, (우)온코써미아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고주파 온열 암치료 외에도 다양한 면역치료가 있습니다.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로 양방 면역치료와 한방 면역치료,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며 고주파 온열 치료와 비슷의 원리이나 한의학적 이론에 바탕을 둔 경혈에 쑥뜸을 사용하여 체내 심부 온도를 40도 이상 올려 백혈구 생성 촉진, 암 성장 억제, 통증 완화 효과가 있는 면역온열요법, 면역약물을 네뷸라이저를 이용해 호흡을 통해 흡수시키는 방법으로 치료 방법에 거부감이 없는 면역 비훈 요법, 발암물질을 억제해주며 항암물질 생성을 촉진하여 환자의 기력에 도움이 되는 고농도 비타민 C주사그 외에도 다양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