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췌장암 한방병원, 항암치료와 병행하는 면역치료

췌장암 한방병원, 항암치료와 병행하는 면역치료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입니다. 췌장암의 90% 이상은 샘세포에 암이 생긴 선암입니다.

췌장은 이자라고도 하며, 길이가 약 15cm의 가늘고 긴 장기입니다. 위의 뒤쪽에 위치해 십이지장과 연결되고 비장 즉 지라와 인접해 있습니다. 췌장은 머리, 몸통 꼬리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십이지장과 가까운 부분이 머리이고 중간 몸통, 가장 가느다란 부분이 꼬리입니다. 머리 부분과 몸통 사이를 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췌장암의 기본적인 치료 방법은 수술이며 상황에 따라서 항암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항암화학요법은 주로 여러 곳으로 전이되어 수술로 완치가 힘든 경우나 재발, 전이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술 후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러 종류의 항암제를 사용하는 위암이나 대장암, 폐암, 유방암 등과는 다르게 췌장암에서는 효과적이라고 평가되는 약제가 많지 않기 때문에 소수의 항암제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0여년 전 까지만 해도 유일하게 사용되던 항암제는 5-FU라는 항암제였으나 90년대에 임상실험을 마친 젬시타빈(gemcitabine)의 췌장암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면서 현재는 이것이 췌장암의 기본 항암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암치료에 사용되는 이 항암화학요법전신의 세포에 영향을 미치면서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흔한 부작용은 감염, 출혈,오심, 구토, 설사, 구강 내 상처, 설사, 식욕부진 등입니다. 항암제는 골수 세포를 억제하기 때문에 적혈구와 백혈구, 혈소판의 양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가벼운 출혈이나 쉽게 멍이 드는 증상 따위가 생길 수 있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세균 감염에 의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암 치료를 하면서 이런 부작용을 줄이면서 항암치료와 병행할 수 있는 치료가 있습니다. 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환자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항암치료에서 생기는 부작용을 줄여주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와 병행시 더욱 큰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면역치료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구성하고 있는 면역세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치료입니다.

면역치료를 통해 활성화된 면역세포는 항암제와 함께 암세포에 작용하여 암세포를 공격하므로 항암제의 반응률이 높아지는 효과를 나타내며, 항암제에 대한 내성이 발생하는 기간을 늦추어 항암치료의 효과를 배가시킵니다.


또한 면역치료는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항암치료로 인해 저하된 체력과 기력을 증진시키며, 손상된 정상세포의 재상을 도와 각종 항암치료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증진된 체력과 기력을 바탕으로 항암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치료에 대한 신체적인 부담이 줄어들어 더욱 수월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부작용이 완화되어 환자분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한방병원의 한의사와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췌장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맞춰 수술 전, 후 면역관리, 항암 및 방사선 치료와의 병행, 재발, 전이, 말기암 환자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 · 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 양방 면역치료 : 현대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입니다.

- 고주파 온열 암 치료 · 고농도 비타민 요법 · 자닥신 요법 · 셀레늄 요법 등

· 한방 면역치료 : 한방병원의 한의학에 기반을 두어 항암 효과가 뛰어난 약물들을 사용해 암세포를 억제 · 자연사멸을 유도.

- 면역 온열 요법 ·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약침 · 면역 비훈 요법 등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