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폐암 전이 치료와 양한방면역치료_장덕한방병원


폐암 전이 치료와 양한방면역치료__장덕한방병원


폐암은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말하며, 폐를 구성하는 조직 자체에서 암세포가 생겨난 원발성 폐암과, 암세포가 다른 기관에서 생긴 뒤 혈관이나 림프관을 타고 폐로 옮겨 와서 증식하는 전이성 폐암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폐암에 위험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주요한 발병 요인은 흡연입니다. 담배는 피우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폐암에 걸릴 위험이 15~80배 까지 증가한다고 하며 흡연의 양, 기간이 길수록 확률은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간접흡연, 석면과 같은 직업적 요인, 방사선 물질, 유전적 요인들이 위험요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폐암의 전이는 암의 존재를 늦게 확인하기 때문에 생기는 일이 많습니다.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55~80%가 처음 진단 당시 이미 국소적으로 진행되었거나 전이가 일어난 상태입니다. 근치적 절제를할 수 없는 3~4기 환자들은 고식적 항암화학요법이 치료의 근간을 이루며, 이 경우 치료 목표는 생존 기간의 연장과 증상 완화입니다. '고석적'이란 근본적이 아니고 임시변통으로 상태를 완화시키기 위한 것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근치적 수술을 받은 환자라 해도 20~50%쯤이 재발하므로 대부분의 폐암 환자들은 항암화학요법의 대상이 됩니다.



폐암의 전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신체 면역력이 중요합니다. 폐암 치료의 기본적인 치료인 항암제 치료와 방사선치료는 물론이고 폐암이 발병 원인인 면역력 저하를 해결해야 합니다. 사람의 몸은 원래 암을 일으키는 유전자와 암을 억제하는 유전자가 서로 균형을 이루며 견제하고 잇습니다. 그러나 이 균형이 깨지게 되면 억제하고 있던 암을 일으키는 유전자가 성장하여 암세포가 되어 암을 유발하게 됩니다. 하지만 강한 면역력을 유지하고 있으면 암세포가 성장하더라도 신체 면역력을 통해 암세포를 사멸시키게 됩니다. 즉, 면역력이 약해진다면 암세포의 자연사멸을 기대 할 수 없어 암이 발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폐암 전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암면역치료는 신체의 T세포, B세포, NK세포와 같은 면역세포들을 활성화하여 암이 발생하는 근본원인인 면역력 저하를 해결하며,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도와 체력과 기력을 회복시키는 치료입니다. 면역치료를 통해 활성화된 면역세포들은 암세포를 공격하여 암치료의 효과를 높여주고 치료 부작용을 완화시켜주며 환자의 면역력을 강화시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의사와 한의사 협진으로 양방과 한방의 이점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 · 한방 통합 면역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암 환자분들의 체질과암의 진행상태에 맞춰수술 수술 전, 후 면역관리, 항암치료와의 병행, 전이 암 환자분들을 위하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방면역치료 : 현대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증진효과가 입증된 치료

· 고농도 비타민 C 주사 · 자닥신 주사 ·고주파 온열 암 치료 · 거슨 요법 등

한방면역치료 : 한의학에 기반을 두어 효과가 뛰어난 약물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억제, 자연 사멸을 유도하는 면역치료

· 면역 온열 요법 · 면역 약침 ·면역 발표 한약 · 소시올 R 등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