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폐암 3기 면역요법으로 병행치료 해요!


폐암 3기 면역요법으로 병행치료 해요!


폐암은 어떤 병인가요?


는 심장과 함께 가슴 안을 채우고 있는 장기입니다. 이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폐암이라고 부르며, 다른 장기에서 생긴 암이 폐로 전이되어 발생하는 전이성 폐암과 폐 자체에서 발생하는 원발성 폐암 2종류로 나뉩니다. 여기서 원발성 폐암의 종류는 암세포의 크기와 형태를 기준으로 비소세포폐암과 소세포폐암으로 구분합니다. 폐암 가운데 80~85%는 비소세포폐암인데, 이것을 다시 선암, 편평상피세포암, 대세포암 등으로 나누게됩니다. 그 나머지인 소세포폐암은 전반적으로 악성도가 높아서, 발견 당시에 이미 림프관 또는 혈관을 통하여 다른 장기나 폐, 종격동으로 전이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암 3기의 치료 방법은?


폐암 3기는 암의 진행정도와 환자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3A기의 일부의 경우 수술을 기본으로 상황에 따라서 수술 전, 후로 보조요법을 시행합니다.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를 병행합니다.

3B기의 경우에는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의 병용요법 또는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의 병용용법 시행 후 추가적으로 항암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폐암치료는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더라도 재발의 위험에서 완벽하게 벗어날 수 없습니다. 특히 폐암은 전이와 재발의 빈도가 많은 암종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폐는 호흡기관이기 때문에 폐를 통해 유입되고 유출되는 혈액의 양이 매우 많아 암세포가 혈액을 통해 퍼져나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암의 진행이 많이 이루어진 폐암 3기의 경우에는 재발의 위험이 더욱 높습니다.



그래서 폐암 3기에 경우에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료가 끝난 후 관리와 재발 · 전이 예방, 또는 항암치료 시 부작용을 극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환자의 경우 고시적 치료 방법으로 끝낼 것이 아닌 암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인 면역력 저하를 해결하는 면역요법을 병행하여 보다 더 효과적인 치료를 해야합니다.



면역요법이란?


면역요법면역치료라고도 불리며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저하된 체력과 기력을 회복시킵니다.

각종 폐암 치료로 인해서 체력이 저하된 페암 3기 환자들은 암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인해 치료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면역치료는 우리 신체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T세포, B세포, NK세포 등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공격하여 우리 신체 스스로가 암과 싸울 수 있는 힘을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손상 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 폐암 치료시 나타나는 필요악적인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키고 항암치료와 병행 시 항암제의 반응률을 높이며, 항암제에 대한 내성이 발생하는 기간을 늦춰 치료 효과를 보다 높게 만들어줍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폐암 3기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따라 수술 전과 후의 면역관리, 항암 ·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재발과 전이암 환자분들의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한의사가 협진하여 양방과 한방치료가 조화롭게 적용된 양 · 한방 통합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