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재발 면역력으로 극복해내자!


유방암 재발 면역력으로 극복해내자!


유방암은 다른 암종에 비해서 비교적 조기 진단이 잘 되는 암종이고, 다양한 치료 방법이 개발되어 있어 치료가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암이 그렇듯이 유방암 또한 치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하더라도 재발의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유방암의 경우에는 수술을 받은 유방암 환자의 약 20~30%가 재발을 경험하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유방암 재발의 종류 

유방암 수술 후 국소 재발


국소 재발이란 암이 원래 발생했던 쪽 유방에 다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중 80~90%가 처음 치료 후 5년 이내에, 나머지는 10년 이내에 나타나지만, 간혹 첫 수술 후 15~20년 만에 발생한 경우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외과적인 수술로 절제하는것이 좋으며, 그 밖에도 항암화학요법과 방사선 치료를 시행하며 한방병원에서 시행하는 면역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유방암의 전이성 재발


전이성 재발은 유방암을 처음 진단받았을 때에는 원격전이가 없었던 것으로 진단 받았지만 치료를 한 후 추적검사를 하다 유방 외 장기에서 재발이 발견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대부분 국소재발과 동시에 오는 경우가 많지만 전이성 재발만 독립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전이성 재발은 뼈에 전이되는 경우가 가장 많고, 그 다음 폐 · 간 · 중추신경계 순입니다. 이렇게 기타 다른 장기로 전이된 유방암은 일반적으로 치료에 대한 반응과 예후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발암과 전이암의 치료는 기존의 암 치료방법과 동일하나 다른점이 있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항암제가 내성이 생겨서 더이상 듣지 않아 다른 약을 사용해야 하는데 그 약들은 대부분 1차 실시하던 암보다 부작용이 크거나 보험이 되지 않아 가격이 비싼 경우도 있고 약 효과가 적게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방병원에서 시행하는 "면역치료"는 항암치료에서 생기는 부작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기존에 사용하던 항암제가 잘 듣지 않을 때 병행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치료들이 있습니다.



면역치료면역세포 활성화를 통해 암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입니다. 면역세포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면역세포로 암세포를 공격하고 억제하여 사멸에 이르게 하는 신체의 방어기능을 담당하는 세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NK세포 · T세포 · B세포등의 면역세포가 활성화되게 되면 우리 신체 스스로가 암과 싸울 수 있는 신체환경을 만들어주어 암치료와 병행하였을 시 효과적입니다. 또한 면역치료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해 각종 암치료로 인해 저하된 체력을 회복시켜 치료 부작용과 통증 · 증상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환자분들에게 부담 없는 치료입니다



장덕한방병원 유방암센터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한의학 박사가 협진하는 양 · 한방 통합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 환자들의 체질과 간암의 진행상태에 맞춰 수술 전과 후 면역관리,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전이와 재발 환자분들의 고통스러운 증상을 개선하며, 종양성 병변이 제거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유방암 면역치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다양한 면역치료와 그 치료 후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그림을 클릭해 주세요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