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엘보의 치료
기본적으로는 팔꿈치 통증이 없어질 때까지 가급적 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가급적 팔 사용을 자제하고 던지기, 들기, 비틀기, 돌리기 등의 팔꿈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모든 동자을 피랗고, 통증이 완화되면 팔의 근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야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엘보는 과시용에서 온 질환이므로 적게 사용하면서 적절한 치료를 병행해야만 좋으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운도에서 오는 통증으 운동으로 푼다느 잘못된 생각을 가져서는 안됩니다.
1) 침치료 : 팔꿈치 주변 근육의 기혈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2) 뜸치료 : 따듯한 기운으로 통증을 감소시키고, 팔꿈치 외상관에 생긴 어혈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3) 한약치료 : 팔꿈치 주변의 어혈을 제거하면서 관절 회복을 도와 정상적인 팔 운동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4) 생활치료 : 통증이 심한 초기에는 냉찜질, 만성인 경우에는 온찜질을 아침, 저녁으로 10~20분정도 해주면 좋습니다.
5) 운동치료 : 통증이 어느정도 가라앉은 후, 무리를 주지 않는 범위내에서 오전ㆍ오후 10~20분씩 손과 팔의 근력과 지구력,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운동을 합니다.
- 손바닥을 아래로 혹은 위로 향한 상태에서 가볍게 아령을 잡고 손목을 구부렸다 폈다 하는 동작을 천천히 20~30회 반복한다.
- 손바닥 위에 테니스 공을 올려놓고 게게 쥐었다 놓는 동작을 천천히 20~30회 반복한다.
- 악력기를 천천히 쥐었다 놓는 동작을 천천히 20~30회 반복한다.
- 체력이나 팔에 바담이 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팔굽혀 펴기를 한다. 처음에는 10회정도 실시하다가 차츰 숙달이 되면 30~50회 혹은 50~70회 정도로 운동 강도를 늘려나간다.
- 한쪽 손을 손끝이 위로 가게 수직으로 든 후, 반대편 손으로 운동하려고 하는 손가락을 지긋이 맞대고 몸쪽으로 10초 정도 당긴다.
* 처음 방문하시려면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셔야합니다.
* 첫 날 초진상담 비용은 6`7천원정도입니다.
문의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