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재발 방지와 면역치료


유방암 재발 방지와 면역치료



유방암은 어느 암보다도 치료가 잘 되고 생존율 또한 높습니다. 하지만 생존율이 높다는 사실은 다른 한편으로 중간에 재발할 가능성도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방암은 치료 후에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하는데, 그 기간은 평생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재발률은 20~30%인데, 재발한 환자는 70.9%가 수술 후 3년 내에 재발하며, 92%는 수술 후 5년 내에 재발합니다. 수술 후 2~3년 동안 재발의 위험성이 제일 높습니다. 수술 이후에도 재발 위험은 존재하므로 지속적인 재발 방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보조 항암화학요법 또는 보조 항호르몬 치료와 같은 재발방지 치료를 병행하면 재발률은 절반, 재발로 인한 사망률은 3분의 1 정도 감소한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유방암을 조기 진단하는 것만큼이나 주기적으로 의사의 추적 검사를 받고 적절한 약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건강보조식품, 대체요법, 민간요법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경제적 부담과 부작용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생활 습관도 매우 중요합니다. 채식을 많이 하고, 술을 삼가며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고,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유방암 발생의 30%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덕한방병원 통합암센터에서는 암환자분들의 편안한 휴식과 치료를 위해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산소치료실과 암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고주파온열암치료실(온코써미아, 셀시우스, 리미션)다기능시술실 등과 같은 다양한 치료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녹화벽면 그린월,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과 휴게공간을 비롯한 병원 내 정원과 운동공간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까지 암환자분들의 편의와 치료를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이며, 암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따라 수술 전,후 면역관리,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재발, 전이, 말기암 환자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독일식통합치료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 방사선, 항암치료를 서포트하며 기존 현대의학적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입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특화치료를 진행하며,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일조하여,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의 거리가 최소 5분에서 30분내로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정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