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
아마씨는 유방암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며 이외에 자궁암, 대장암,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고 항암 및 항독성 작용이 뛰어나 이미 형성된 종양을 강하게 억제하며 예방하는 기능이 있다.
아마씨의 효능
아마씨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 성분을 석류보다 무려 2700배 대두(콩)보다 1370배를 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의하과학원 영양학 연구소 실험실장 레바쵸프는 이 놀라운 천연 식품은 불로의 영양이라고 했습니다. 다른 기름에서 찾기 힘든 불포화지방산, 알파리놀산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준을 낮추며 혈전 형성을 억제하고 심장 활동을 정상화하기 때문에 인체 장수를 염려하는 마국과 독일의 연금 수령자들은 아마씨를 일류 식품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모양이며 갈색과 글든색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일교차와 연교차가 극심한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량의 유기 물질을 에너지원으로 강한 흡수력 때문에 인체에 유용한 필수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갈색의 아마씨는 각질이 두껍고 섭취하기 어려워 주로 공업용이나 사료로 쓰이며 골든색 아마씨는 불포화 지방, 단백질 등의 성분 함량이 높고 각질이 얇고 맛이 좋아 식용으로 쓰입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 식이섬유, 단백질,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공급을 통해 혈행을 개선하고 천연 윤활제 및 풍부한 식이섬유 결장내 항암 및 변비 발생 위험을 줄여 주며, 면역력 증가, 태아 및 유아의 뇌생성 향상, 피부 건강, 안정된 혈당 조절, 과다하고 건강에 좋지 앟ㄴ은 지방을 태워 체중조절을 도와줍니다.
또한 아마씨에 들어있는 고유의 식물성 스트로겐 리그난 성분은 몸에 해를 입히지 않는 천연 호르몬으로써 그 농도에 있어서 대두의 1370배 농도이고 석류의 2800배에 해당하는 엄청난 농도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량을 복용함으로도 여성 호르몬 부족을 개선 시키는 데에 획기적인 변화를 줄 수 있어 갱년기장애와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 방광염, 관절염 등의 치료성분으로 적합합니다.
대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자궁암 등 각종 암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며 변비, 당뇨, 비만, 관절염, 콜레스트롤 감소, 피부질환, 심장병, 치매, 골다공증, 우울증, 숙변 등에 효능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