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도껍질과 씨에 풍부한 레스베라트롤(포도)


레스베라트롤


발암원으로 작용하는 유해한 물질들의 독성을 완화시켜 유전자의 변형을 막아주며, 진행단계로 접어든 비정상 세포들의 증식을 강력히 억제한다. 최근 연구에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을 포함한 많은 암세포에서 세포자살을 촉진하는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레스베라트롤은 항암효과 외에도 동맥경화, 심장병 에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이언스지에 따르면 포도 등에 함유돼 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에 강력한 발암 억제 작용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 일리노이 대학 연구팀이 '사이언스'지에 발표했다. 

마이니치(매일)신문등에 따르면 연구팀은 인간이 식용으로 하고 있는 식물에서 수백종류의 천연화합물을 추출, 항암작용의 유무를 조사한 결과 뽕나무, 땅콩 등 70여종류의 과일, 야채에 포함돼 있는 레스베라트롤에 항암작용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같은 성분은 특히 포도 껍질에 가장 풍부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포도주 중에는 심장발작 억제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적포도주에 많다는 것이다. 

연구팀에 따르면 피부암에 걸린 쥐를 상대로 레스베라트롤을 18주동안 투여한결과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암세포수가 68-98%나 줄어 들었으며, 혈액암인 백혈병의 배양세포에 첨가하자 이상세포의 생산이 중단되고 암세포가 정상세포로 되돌아왔다. 

레스베라트롤의 효능

알츠하이머 질환 발병예방

치명적인 염증질환 예방

지방간 예방

비만 예방 효과

당뇨 합병증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