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간암재발과 면역암치료에 대해서


간암재발과 면역암치료에 대해서



간암은 치료를 받은 후에도 대개 환자의 40~80%에서 간암재발을 보입니다. 대부분 간에서 재발이 나타나지만, 폐와 림프절 및 복강을 둘러싼 안쪽 벽과 종격동에서 간암재발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암은 남성과 여성 환자의 비율이 5:1 정도이며, 대부분 중년 이후에 발병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간암재발은 간이식 후에도 나타날 수 있어, 초기에 해당하는 경우 5년에 10~20% 정도의 비율이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50% 이상에서 일어납니다. 대개 2년 이내로 발생하며, 일부는 3년 후에도 간암재발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간 이외 부위로는 특히 폐나 뼈 등에서 재발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간암 수술을 받을 경우, 크기가 작은 간암이라 해도 중요 혈관이나 구조물을 침범한 상태라면 절제가 힘들고, 절제하더라도 간암재발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간암재발을 방지하고 수술 전 간동맥 화학 색전술, 수술 후의 항암화학요법 등이 시도되고 있으나 이러한 요법들의 효능이 유효한지는 아직 확실한 근거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간암의 치료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한다 해도, 간암재발 가능성은 늘 존재하기 때문에 철저한 추적 관찰과 적절한 진단법으로 간암재발의 진단 및 초기 치료법을 택하는 것이, 간암재발에 대처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간암 환자분들을 위한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암치료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독일식통합치료로 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효과를 내는 면역암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양방과 한방의 이점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와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특화치료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 한방 면역치료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항암효과가 뛰어난 면역약물, 약침, 온열치료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

→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면역 온열 요법 : 한의학적 이론에 바탕을 둔 경혈에 쑥뜸을 사용하여

체내의 심부온도를 40도 이상 올려 몸 전체에 열을 전달하는 면역요법



* 양방 면역치료

현대 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방법

→ 고주파 온열 암치료, 고농도 비타민C 요법, 싸이모신 알파1, 미슬토 요법,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장덕한방병원 고주파 온열 암치료기_리미션, 셀시우스, 온코써미아


장덕한방병원의 통합 면역암치료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른 환자 맞춤 치료를 진행합니다. 면역력이 최저로 떨어진 암환자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집중치료를 시행합니다. 입원 후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치료 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인 관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그 외에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특화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1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운동강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북돋워 암 치료 중의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부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로,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