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림프종4기 판단과 통합면역치료


 


림프종4기 판단과 통합면역치료



림프종은 B-림프구, T-림프구, 자연살해세포(NK세포), 리드스텐버그세포 또는 림프구와 조직구(팝콘세포)에서 기원하는 림프세포증식질환으로, 단일 질환이 아닌 다양한 질환의 집합체이며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 비호지킨림프종, 악성림프종, 위림프종, 소아림프종, 호지킨림프종 등이 있습니다.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과 비호지킨림프종, 악성림프종은 모두 앤 아버 병기 분류법에 따라 림프종 1기, 2기, 3기, 4기로 구분합니다. 더불어 체중 감소, 고열, 발한 등의 유무에 따라 A, B로 세분화합니다.

 

미만성거대B세포림프종과 비호지킨림프종, 악성림프종 4기는 ①림프절 외 조직 침윤 외에 다른 장소로 림프절 외 장소의 침범을 보이거나, ②두 곳 이상의 림프절 외 침범, ③간 혹은 골수 침범을 보였을 때 림프종4기로 판단합니다.

 


소아 비호지킨림프종은 종양이 중추 신경계 혹은 골수에 존재하는 경우에 림프종4기로 판단하게 됩니다. 위림프종 4기는 골수, 간 혹은 광범위한 림프절 외 장기 침범을 보일 때 림프종4기로 분류합니다.

 


호지킨림프종의 경우 3기와 4기를 진행성 호지킨림프종으로 보며 7가지의 나쁜 예후 인자가 존재합니다. 45세 이상, 남자, 4기 이상의 병, 낮은 알부민 수치, 낮은 혈색소 수치, 백혈구 증가증, 림프구 감소증이 있어 이러한 요인들이 해마다 호지킨림프종 3, 4기의 환자 생존율을 7~8%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림프종 환자분들을 위한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두루 진행하는 양·한방 통합면역치료와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마음치료, 대학병원 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로 통합의학적 관점의 암 면역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한방 면역치료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항암효과가 뛰어난 면역약물, 약침, 온열치료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

-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 양방 면역치료

현대 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방법

- 고주파 온열 암치료, 고농도 비타민C 요법, 싸이모신 알파1, 미슬토 요법,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장덕한방병원의 통합 면역암치료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른 환자 맞춤 치료를 진행합니다. 면역력이 최저로 떨어진 암환자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집중치료를 시행합니다. 입원 후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치료 계획과, 다음과 같은 시설들로 환자분들의 편안한 치료 환경을 보조하고 있습니다.


▶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

▶ 고주파 온열 암치료실(리미션, 온코써미아, 셀시우스)

▶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 다기능시술실

▶ 암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

▶ 산소치료실 등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그 외에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마음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1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운동강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보조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