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재발엔 통합의학치료가 효과적이다?



유방암재발엔 통합의학치료가 효과적이다?



지금처럼 유방보존술이 환발하지 않았던 과거에는 당연히 전절제술이 일반적이었기 때문에 국소재발률 또한 2~3% 정도로 상당히 낮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보존술이 높아지면서 국소재발률 또한 과거보다는 높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재발률에 있어서는 보존술을 한 경우가 전절제술을 한 경우보다 조금 높습니다. 단, 보존술의 경우 방사선치료를 하게 되면 재발률이 비슷해집니다.



유방암 재발률은 20~30%인데, 재발한 환자의 70.9%가 수술 후 3년 내에 재발하며, 92%는 수술 후 5년 내에 재발합니다. 수술 후 2~3년 동안 재발의 위험성이 제일 높습니다. 수술 이후에도 재발 위험은 존재하므로 지속적인 재발 방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보조 항암화학요법 또는 보조 항호르몬 치료와 같은 재발방지 치료를 병행하면 재발률은 절반, 재발로 인한 사망률은 3분의 1정도 감소한다는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유방암을 조기 진단하는 것만큼이나 주기적으로 의사의 추적검사를 받고 적절한 약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통합의학적으로 접근하는 치료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통합의학이란 기존의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를 포함한 통상의학적 접근을 수용하면서 동시에 근거가 있는 보완대체의학에 접근하여 이 둘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시켜 환자에게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유방암재발예방 또는 재발치료 환자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통합의학적 관점의 통합면역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는 대학병원 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는 역할의 독일식통합치료와,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고루 적용시킨 양·한방 면역치료, 환자분들의 심신을 보듬고자 하는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장덕한방병원의 한방 면역치료

→ 면역약침, 면역발효한약, 면역온열요법, 면역비훈요법, 소시올R 등


▷ 장덕한방병원의 양방 면역치료

→ 고주파온열암치료, 고농도비타민C요법, 싸이모신알파1, 미슬토요법, 셀레늄요법, 거슨요법, 바이오포톤, 고압산소치료 등


▷ 장덕한방병원의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

→  심리치료, 1:1음악치료, 약선항암식단, 아로마요법, 플라워테라피, 운동강좌(태극권, 요가) 등



이러한 통합의학적 관점은 MD 앤더슨, 하버드 다나파버,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를 비롯한 해외 암센터에서도 진행되는 방식이며, 한방치료의 경우 한약이 세포자멸사와 분화를 유도하고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키며, 암세포 신생 혈관 생성을 방해하여 항암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보고 등이 존재합니다. 또한 항암화학요법 독성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는 입증 또한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의 거리가 최소 5분에서 30분내로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정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