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전립선암증상 관리 및 치료 장덕한방병원과 함께


전립선암증상 관리 및 치료 장덕한방병원과 함께




전립선암은 다른 대부분의 암에 비해 증식하는 속도가 느립니다. 그러므로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으나,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되면 각종 배뇨 증상과 전이에 의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요도를 둘러싸듯이 있는 전립선 조직에 암세포가 생겨서 증식하면 요도를 압박하여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줄기도 가늘어지며, 다 보고 난 후에도 소변이 남아 있는 듯한 잔뇨감이 들게 됩니다.



소변이 급박하게 마렵거나 심지어는 참지 못하고 지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낮이나 밤이나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어떤 경우에는 소변이 전혀 나오지 않는 급성 요페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간혹 정액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육안으로 확인되는 혈뇨가 나오기도 합니다.



전립선암이 더욱 진행되면 요관 폐쇄에 의한 수신증('물콩팥증'이라고도 하며 요로나 방광으로 나가지 못한 오줌이 신장에 들어차 신우와 신배가 늘어나 있는 상태)과 신부전 증상, 골 전이에 의한 뼈의 통증, 척추 전이로 인한 요통이나 좌골신경통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전립선암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찾았다면 대부분 전립선암이 이미 진행되어 국소 전립선암 상태를 벗어나 주위 장기 또는 림프절, 뼈, 폐 등으로 전이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이 전립선암의 치료호르몬 치료,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 등의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항암화학요법치료 같은 경우 식욕부진, 탈모, 체력저하 등의 치료 부작용이 있어 그로 인해 더욱 고통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항암화학요법 치료를 받으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환자분들의 몸 상태와 증상에 맞춘 개인별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통합면역치료를 진행합니다. 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와,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가 조화된 양·한방 통합면역치료,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한방 면역치료 :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항암효과가 뛰어난 면역약물, 약침, 온열치료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 양방 면역치료: 현대 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방법

▶고농도 비타민C요법, 싸이모신 알파1, 미슬토 요법, 고주파 온열 암치료(온코써미아, 셀시우스, 리미션),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암 환자의 원활한 일상생활을 위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암 진단으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심신의 안정을 돕습니다. 또한 마음의 치료가 함께 이루어질 때 몸의 치료도 원활할 수 있다는 전인적인 관점의 접근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통합의학적 관점MD 앤더슨, 하버드 다나파버,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를 비롯한 해외 암센터에서도 진행되는 방식이며, 한방치료의 경우 한약이 세포자멸사와 분화를 유도하고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키며, 암세포 신생 혈관 생성을 방해하여 항암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보고 등이 존재합니다. 또한 항암화학요법 독성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는 입증 또한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의 거리가 최소 5분에서 3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