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전립선암의 발병률과 생존율에 대해서


전립선암의 발병률과 생존율에 대해서



전립선암이 관심을 끌게 된 것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남성 암 환자 증가율 중 가장 가파른 상승곡선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전립선암의 급속한 증가는 이미 예상되어 왔습니다. 그 이유는 진단 기술의 발달, 노인인구의 증가와 식생활의 서구화를 들 수 있습니다. 인구의 노령화가 우리보다 빠른 서구에서는 전립선암이 남성 암의 1위로 올라선지 꽤 됐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특별히 악성도가 높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병의 진행이 비교적 느리고, 치료가 어렵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전립선암전립선 비대증과는 전혀 다른 병입니다. 그러나 전립선암은 무증상 또는 전립선 비대증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전럽신암은 직장수지검사(손가락으로 항문을 통해 전립선을 직접 만져 보는 검사)에서 조직이 딱딱하게 만져지거나, 혈청 전립선특이항원(PSA) 수치가 상승되었을 때, 또는 전립선 초음파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있을 때 의심할 수 있으며, 항문을 통한 조직검사를 시행하여 확진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50세 이상 남성에겐 1년에 한 번 혈액검사와 직장수지검사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이 5년 생존율을 따지지만 전립선암은 생존율이 워낙 좋아 10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진단 당시 암 세포의 전이가 없는 국소성 전립선암의 경우 10년 생존율이 80%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소성 전립선 암 환자의 경우 수술 후 재발하더라도 방사선 치료 또는 호르몬 치료로 효과적인 암 억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이성 전립선암의 경우 처음에는 호르몬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치료에 반응을 하지 않는 호르몬 불응성 전립선암이 되기도 하며, 이때는 항암치료를 통한 생명 연장과 함께 주된 치료는 통증 조절이 목표가 됩니다. 호르몬 치료를 오래하면 대부분 언젠가는 호르몬 불으성이 되므로, 간혈적 호르몬 요법을 통해 이 시기를 늦추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전립선암 치료의 내성기간을 늦추며 치료의 반응률을 높이기 위한 통합의학적 관점의 통합면역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는 대학병원 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는 역할의 독일식통합치료와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고루 적용시킨 양·한방 면역치료, 환자분들의 심신을 보듬고자 하는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의학적 관점 MD앤더슨, 하버드 다나파버,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를 비롯한 해외 암센터에서도 진행되는 방식이며, 한방치료의 경우 한약이 세포자멸사와 분화를 유도하고 면역시스템을 향상시키며, 암세포 신생 혈관 생성을 방해하여 항암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보고 등이 존재합니다. 또한 항암화학요법 독성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는 입증 또한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 장덕한방병원의 한방 면역치료

→ 면역약침, 면역발효한약, 면역온열요법, 면역비훈요법, 소시올R 등


▷ 장덕한방병원의 양방 면역치료

→ 고주파온열암치료, 고농도비타민C요법, 싸이모신알파1, 미슬토요법, 셀레늄요법, 거슨요법, 바이오포톤, 고압산소치료 등


▷ 장덕한방병원의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

→  심리치료, 1:1음악치료, 약선항암식단, 아로마요법, 플라워테라피, 운동강좌(태극권, 요가) 등



남부터미널역에 위치하고 있는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의 거리가 최소 5분에서 3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