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3기 치료와 더불어 면역관리 받자!


유방암3기 치료와 더불어 면역관리 받자!



유방암 치료의 중요한 기준은 병기입니다.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지에 따라 수술 방법도 달라지고, 수술 후 항암 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할 것인지의 여부와 구체적인 방법이 결정됩니다. 


환자분들 중에는 병기가 같은데, 왜 다른 환자는 유방을 보존하는데, 자신은 안 되는지 또는 항암 치료나 방서선 치료 횟수가 다른지, 왜 수술 후 복용하는 호르몬 약이 다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병기가 같더라도 환자의 상태와 특성에 따라 치료 방법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방암3기는 종양 크기가 5cm 이하이면서 림프절 전이가 심하거나, 5cm 초과이면서 림프절 전이가 있는 경우입니다. 또 암이 흉벽이나 피부를 침범하여 국소적으로 진행되거나, 가슴 속에 있는 내유방 림프절로 전이가 있는 경우도 3기로 볼 수 있습니다.



유방암의 가장 기본적인 치료는 수술적으로 암 부위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다른 장기로 암이 전이되는 것을 막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유방암에 대한 수술은 암을 포함하여 일부 정상 유방을 제거하는 ‘유방보존수술’과 넓은 병변으로 인해 유방 보존이 힘든 경우 유방 전체를 절제하는 ‘유방전절제술’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유방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조기에 유방암을 발견하는 사례가 늘어 보존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종양의 크기가 커서 보존수술이 어려운 경우 수술 전 항암치료를 통해 종양의 크기를 줄인 후에 보존술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유방을 절제할 경우 환자는 마음의 상처를 입기 쉬운데, 유방이 여성의 아름다움은 물론 자신감을 포함한 마음의 문제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유방 재건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방사선치료, 항암화학요법(항암치료), 항호르몬치료, 표적치료 등 보조적인 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어떠한 보조요법을 사용할지는 종양세포가 지닌 생물학적 특성, 병의 진행상태, 앞으로의 예후, 환자의 연령이나 폐경 여부, 전신상태 등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더불어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항암화학요법 치료를 받으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환자분들의 몸 상태와 증상에 맞춘 개인별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통합면역치료를 진행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둘러보기▼


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와,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가 조화된 양·한방 통합면역치료,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 한방 면역치료 :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항암효과가 뛰어난 면역약물, 약침, 온열치료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 양방 면역치료 : 현대 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방법

▶고농도 비타민C요법, 싸이모신 알파1, 미슬토 요법, 고주파 온열 암치료(온코써미아, 셀시우스, 리미션),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은 암 환자의 원활한 일상생활을 위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암 진단으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심신의 안정을 돕습니다. 또한 마음의 치료가 함께 이루어질 때 몸의 치료도 원활할 수 있다는 전인적인 관점의 접근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017년 10월 30일 오후 3시

장덕한방병원 자문의 이시형 박사님과 함께

'둔하게 삽시다'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