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위암2기 위암3기를 포함하는 진행성 위암의 특징은?


위암2기 위암3기를 포함하는 진행성 위암의 특징은?



위암2기와 3기는 근육층이나 장막하층, 장막층에 침습이 있거나 주위 림프절에 암세포가 퍼졌지만 다른 장기까지는 암이 퍼지지 않은 단계를 말합니다. 이와 같은 위암2기와 위암3기는 수술을 기본적인 치료로 하지만, 재발 확률이 높아 수술 후 보조적인 항암치료를 고려하게 됩니다.



이처럼 위암2기와 위암3기처럼 암이 근육층 이상을 침윤한 경우를 포함하여 진행성 위암이라고 하며, 보어만 분류를 통해 그 단계를 구분합니다. 위점막의 융기와 궤양 같은 점막의 고저 변화와 침윤이라는 횡측 변화를 기준으로 하여 보어만 1형부터 4형까지 구분합니다. 보어만 1형은 융기형으로 암이 돌출되어 자라고, 표면에 분명한 궤양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보어만 2형은 궤양형으로, 위 점막 일부에 궤양이 발생했으며 그 주변은 제방과 같은 형태로 융기하고, 암의 침윤이 융기 기시부까지만 있는 암입니다. 보어만 3형은 궤양침윤형으로, 궤양이 있으며 그 주위에 암이 침윤이 나타난 유형입니다. 보어만 4형은 미만형으로, 위의 넓은 부분을 침범하고 위점막보다는 점막 아래쪽에서 수평으로 자라는 암입니다. 미만형일 때는 위내시경이나 전산화단층촬영에서 위암이 강력하게 의심되지만, 조직 검사에는 암이 도출되지 않기도 합니다.



위암2기의 5년 생존율은 70%이며, ①장막 침윤이 있고 림프절 전이가 없거나, ②장막 침윤 없이 림프절 1군에 전이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위암3기는 ①장막 침윤이 있고 림프절 전이가 1군에 나타나거나, ②장막 침윤 없이 림프절 2군에 전이가 있거나, ③장막 침윤과 더불어 림프절 전이가 2군 이상에 나타날 때를 뜻한다는 점에서 위암2기와 차이를 보입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대학병원암센터의 위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위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맛과 영양을 두루 고려한 식재를 선별하고 조리하여 제공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약선항암식단

 

소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위에 암이 발생하여 식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위암 환자분들의 치료를 돕고자,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해 과일과 면역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의 한 갈래로,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약선항암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 실내 운동이 가능한 환경이 갖춰진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80m 운동 트랙


또한 위암 환자분들에게 보다 편안한 입원 환경을 갖춰 드리고자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암 치료 중에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력 회복을 필요로 하는 환자분들로 하여금 철마다 바뀌는 자연을 감상하며 심신을 단련하도록 돕습니다.



<이시형 박사님의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주제로

자존감 수업 시간이 진행됩니다.


11월 13일 월요일 오후 3시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