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수술후 관리와 면역 관리를 함께


대장암수술후 관리와 면역 관리를 함께



대장암수술후 재발할 확률은 병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2년 내로 재발이 빈번하기 때문에 꾸준한 검진과 정기적인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장암수술후 2~3년간은 3~6개월 간격으로, 이후에는 6개월에서 1년 간격으로 추적 관찰을 받습니다. 만 5년이 지나고 대장암수술후 재발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5년이 지난 후에도 건강검진 개념의 정기검진을 매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수술후 관리에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한 이유는, 가급적 이른 시기에 대장암재발을 발견하여 치료를 보다 용이하게 꾀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대장 용종과 같은 암의 전구 병변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암의 발생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대장암수술후 관리 및 검진 방법은 수술 전의 검진과 유사하며, 신체 진찰과 더불어 암 표지자 검사와 컴퓨터 단층 촬영(복부 및 흉부), PEC-TC 등 영상 진단 및 대장내시경 검사 등이 있습니다. 대장암재발시 항상 통증이 찾아오지는 않으나, 지속적이고 한 곳에 국한되어 점점 증가하는 경우 연관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진찰을 통해 이상 소견을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장에는 체내 면역세포의 70%가 집중되어 있다고 말할 정도로, 장과 면역력은 중요한 상관 관계를 가집니다. 때문에 대장에 암이 발생하여 수술이나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을 진행한 경우에는 면역력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대장암수술후에는 꾸준한 추적 검사와 더불어 미세 암 혹은 잔존 암이 성장하지 않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때문에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대장암수술후 몸의 염증 환경을 개선하고, 체내 면역 기능을 높여 대장암재발 및 전이를 방지하는 방향을 주요 치료 목표로 삼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통합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및 심리적 안정을 유도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보조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12월 19일 화요일 오후 2시

'항노화의 중요성'을 주제로

자문의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