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재발 확률 높은 이유와 면역관리의 중요성


유방암재발 확률 높은 이유와 면역관리의 중요성



일반적으로 많은 암들은 치료 후 5년간 재발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완치로 간주합니다. 그러나 유방암은 발병 5년이 지나서도 높은 유방암재발 확률을 보여, 안심할 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방암 발병 후의 재발 위험도를 분석한 연구에 따르면, 전체 환자의 5년 내 유방암재발 확률은 11.2%, 10년 내의 유방암재발 확률은 18.4%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연령별로 구분한 결과에 따르면, 39세 이상에서 유방암재발 확률이 가장 높고, 40~59세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분석되어, 젊은 여성의 유방암 재발 확률이 중년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호르몬 수용체 유무에 따라서도 유방암재발 양상이 달라지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호르몬 수용체 양성군은 유방암 호르몬 치료가 가능한 반면, 음성군은 호르몬 치료가 불가능해 상대적으로 치료가 더욱 어렵고 예후가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초기 5년 내 유방암재발 확률은 음성군이 더 높았지만, 10년 내 재발률은 양성군이 더욱 높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호르몬 수용체 양성군의 유방암재발 확률이 더욱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유방암 환자는 치료 과정을 마친 후에도 유방암재발이 발생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세 잔존해 있을 수 있는 암이 성장하지 못하도록 막는 체내 환경 구축이 필요합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이를 돕고자 면역 관리로 유방암 환자의 신체 염증 환경을 개선하고,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재발 및 전이 방지에 힘을 기울입니다.


■ 암의 재발과 전이 방지

■ 체내 염증 환경 개선

■ 미세 잔존 암의 성장 억제



유방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라 환자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암치료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관심을 두고 면역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춥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 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 집중치료를 진행하고,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개인별 치료 계획을 통해 면역세포 활성화에 노력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유방암 환자분들의 편안한 휴식과 치료를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산소치료실과 암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고주파온열암치료실(온코써미아, 셀시우스, 리미션)다기능시술실 등과 같은 다양한 치료 시설이 존재하여 유방암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이며, 유방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 상태에 따라 통합의학적인 관점에 따른 면역치료를 진행합니다.


한방 면역치료: 면역 약침, 면역 발효 한약,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양방 면역치료: 고주파 온열 암치료(리미션, 온코써미아), 고농도 비타민C 주사, 싸이모신 알파1,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1월 25일 목요일 오후 2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의 정체와 활성비법'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