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증상과 면역치료 관리에 대해 알아봐요


유방암증상과 면역치료 관리에 대해 알아봐요



유방암증상 중 가장 흔한 것으로는 멍울이 있습니다. 멍울이 5mm~1cm 정도의 크기가 되면 스스로 촉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멍울이 무조건 유방암증상을 뜻하지는 않으며, 유방에서 만져지는 멍울 중 실제로 유방암증상으로 밝혀진 경우는 일반적으로 20% 이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방암증상 중 하나로 한쪽 가슴이 비정상적으로 커지기도 합니다. 이를 살이 찌거나 생리 등의 원인으로 여기고 넘기는 경우도 있으나, 암덩어리로 인한 현상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젖꼭지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증상은 유방암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지만, 붉은 색을 띠거나 피 같은 분비물이 나올 경우 유방암증상 확률이 높습니다.



유방암이 진행되어 유방 피부 근처에 도달하면 보조개처럼 움푹 패이거나 피부가 빨갛게 부을 수 있습니다. 염증성 유방암의 경우 응어리가 생기지 않고 유방 표면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빨개지며 통증이나 열감을 수반하는 유방암증상이 나타나며, 젖꼭지가 습진처럼 헐거나 벌겋게 되는 증상 또한 유방암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유방암증상이 나타나는 유방암은, 생존율이 높은 암종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러나 유방암 수술이나 항암치료 혹은 방사선치료를 통한 표준 치료를 마친 후에도 재발이나 전이의 가능성은 남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장덕한방병원은 면역치료 관리를 통해 신체 염증 환경을 개선하고,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유방암 재발 및 전이 방지에 힘을 기울입니다.


■ 암의 재발과 전이 방지

■ 체내 염증 환경 개선

■ 미세 잔존 암의 성장 억제


▶ 자체 임상병리검사실을 갖춰 유방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도모하는 장덕한방병원


유방암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진하고 인체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통해 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불어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집중 관리에 노력합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며, 유방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따라 수술 전,후 면역관리,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재발, 전이, 말기암 환자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방 면역치료: 면역 약침, 면역 발효 한약,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양방 면역치료: 고주파 온열 암치료(리미션, 온코써미아), 고농도 비타민C 주사, 싸이모신 알파1,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 도보 10분 거리로 찾아가는 우면산 산책로 전경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유방암 환자분들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한 거리로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서울성모병원 약 5분 /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