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항암식단 암 치료 후 식생활에 대하여


항암식단 암 치료 후 식생활에 대하여



암 치료를 받은 후에도 재발이나 전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검진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식생활 또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므로 건강한 항암식단 생활을 영위하여 신체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으며, 지속적인 운동도 권장됩니다.



항암식단 관리를 할 때는 여러 식품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도록 하며, 곡류를 먹을 때는 도정하지 않은 곡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은 복합 당질과 비타민, 무기질 및 섬유소를 제공하므로 항암식단에 도움이 됩니다.



기름이나 소금, 설탕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적절한 용량을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술이나 염장 식품, 훈제 식품 등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항암식단에 포함되는 고기는 기름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고, 닭고기는 가급적 껍질을 제거한 후 이용합니다. 또한 튀기는 요리법보다 끓이거나 삶은 조리법의 항암식단을 택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암에 좋은 식재를 맛과 영양을 고려한 조리법으로 제공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약선항암식단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이처럼 항암식단 관리가 권장되는 환자 분들을 위해,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해 과일과 면역 음료의 제공 등으로 환자 분들의 식생활 관리와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습니다. 영양사 분들과 쉐프 분들의 협업으로 영양과 맛을 고루 계산한 식단을 구성하고 환자 분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합니다.



약선항암식단은 장덕한방병원에서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세로토닌 프로그램의 한 갈래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의 세로토닌 프로그램은 식생활뿐만 아니라 환자분들의 삶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힐링댄스, 아로마요법,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