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췌장암치료 수술 범위와 면역 관리는


췌장암치료 수술 범위와 면역 관리는



일반적으로 췌장암치료 수술이 가능한 소견으로는 ①췌장 외 다른 곳에 전이가 없고 ②상장간맥 정맥과 간문맥 연결 부위에 침윤이 없으며 ③복강동맥이나 상장간맥 동맥으로 암의 침범이 없는 경우가 꼽힙니다. 또한 췌장암의 발생 위치에 따라 진행되는 췌장암치료 수술 경향이 달라집니다.


췌장두부나 구상돌기에 암이 발생한 경우 - 췌십이장절제술

췌장 체부 혹은 미부에 암이 발생한 경우 - 원위부췌절제술



간혹 두 부분을 모두 절제하는 췌장전절제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췌장암치료 수술의 목적은 암 발생 부위를 포함해 주변 림프절까지 제거하는 것에 있으며, 췌장은 십이지장과 담도, 담낭, 비장 등 각종 장기에 둘러싸여 있어 수술이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수술 후에도 음식이 내려가는 곳을 재건해야 하므로 대개 6시간에 걸친 긴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췌장암치료 수술은 장기들의 문합과 재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췌장액과 인슐린 분비의 문제로 소화불량 및 당뇨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과거보다 췌장암치료 수술 합병증이 많이 줄어들었고, 췌장암치료 수술 전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를 병용해 치료 효과를 높이기도 합니다.



췌장암치료 수술 후에는 ‘합병증 및 부작용’과 ‘수술 후 재발 및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장덕한방병원은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대학병원암센터의 췌장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환자분들의 면역력 향상에 집중하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라 환자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는, 췌장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관심을 두고 면역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춥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 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 집중치료를 진행하고,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개인별 치료 계획을 통해 면역세포 활성화에 노력합니다.



또한 췌장암 환자분들에게 보다 편안한 환경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