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수술후 회복기 식사와 면역 관리


대장암수술후 회복기 식사와 면역 관리



대장암수술후 환자식은 초기 회복기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대장암수술후 4~6주는 상처 부위가 아무는 시기로, 부드러운 음식을 통해 장의 활동을 주의하며 돕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이 막 끝난 후에는 금식이 원칙이며, 장이 운동을 다시 시작해 가스가 나온 후에는 조심스럽게 식사를 재개해야 합니다.



물을 조금씩 마시면서 음식물이 내려가는 통로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조금씩 씹듯이 입 안에서 머금었다가 여러 번에 나누어 천천히 삼켜야 합니다. 대장암수술후 물을 마신 후에도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유동식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유동식이라도 스푼으로 조금씩 떠서 먹고, 입 안에서 최대한 오랫동안 씹어 조심스럽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수술후 미음 등의 유동식에 적응하면 죽을 먹을 수 있습니다. 대개 약간 된 죽과 국, 어육류 반찬과 채소류 반찬 등을 먹게 되며 퇴원 후에도 병원에서 먹던 것과 비슷한 농도의 죽으로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찬은 소화가 잘 되는 재료들로 갈거나 다져서 준비하고, 환자 스스로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약선항암식단의 제공으로 대장암 환자 분들의 식사 관리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대장암수술후 회복기 식사에 적응을 잘하고 식사량도 늘어나면 본격적으로 체중 회복에 집중하는 고영양식 식사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식생활 관리가 필요한 대장암 환자 분들을 위해,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해 과일과 면역 음료의 제공 등으로 환자 분들의 회복 식단 관리와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습니다.



약선항암식단은 장덕한방병원에서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세로토닌 프로그램의 한 갈래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의 세로토닌 프로그램은 식생활뿐만 아니라 대장암 환자분들의 삶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을 운 중에 있습니다.



대장암 수술 후에는 ‘합병증 및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식사 등 생활 전반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 재발 및 전이 발생’을 방지하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이에 장덕한방병원은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대학병원암센터의 대장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대장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대장암 환자 분들의 영양 보충과 비타민 섭취를 돕는 장덕한방병원의 과일과 면역음료


또한 대장암 환자분들에게 보다 편안한 환경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