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젊은 층 유방암재발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젊은 층 유방암재발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유방암은 국내에서 갑상선암에 비해 두 번째로 흔한 여성암으로,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전체 유방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91%로, 미국이나 일본, 캐나다 등의 의료 선진국보다 더욱 좋은 치료 성적을 가진 편입니다.



그러나 생존율이 높다는 것은 이후 생존 기간 동안 유방암재발이 일어날 가능성도 높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암은 5년 후 재발 가능성이 급격히 낮아지지만, 유방암의 경우에는 5년 후에도 유방암재발 가능성을 꾸준히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방암은 치료 후에도 유방암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하며, 이는 평생에 걸쳐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젊은 여성일수록 유방암재발 확률이 올라가며, 다른 장기에 원격 전이로 인한 유방암재발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다른 연령대보다 높습니다.


▶ 환자 분들의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유방암재발 및 전이 방지에 힘쓰는 장덕한방병원


이렇듯 방암치료는 수술이나 항암치료 혹은 방사선치료를 통한 표준 치료를 마친 후에도, 재발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미세 잔존한 암이 성장하지 못하도록 막는 체내 환경 구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장덕한방병원은 면역치료를 통해 신체 염증 환경을 개선하고,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재발 및 전이 방지 관리에 힘을 기울입니다.


■ 암의 재발과 전이 방지

■ 체내 염증 환경 개선

■ 미세 잔존 암의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대학병원암센터의 유방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유방암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유방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녹화벽면을 통해 공기 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 조성을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그린월 전경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녹화벽면 그린월,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과 휴게공간을 비롯한 병원 내 정원과 운동공간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이 유방암 환자분들의 편의와 치료를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방은 사회적으로 여성과 모성의 상징이라는 인식이 있어, 유방에 암이 발생한 유방암 환자분들은 정신적인 불안과 유방에 대한 상실감을 가지기 쉽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신체와 예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전인적인 관점의 세로토닌 프로그램으로 환자분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고 있습니다.


음악치료와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아로마요법, 웃음치료, 요가, 힐링댄스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과 함께 합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