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 환자의 생활 수칙과 면역치료


대장암 환자의 생활 수칙과 면역치료



대장암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함유된 균형 있는 식생활이 권장됩니다. 가벼운 산책 등의 육체적인 활동은 피로에 적당한 도움이 되며, 평상시 생활을 유지하면서 대장암 치료 전보다 더욱 많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치료를 받으면서 항암치료 부작용 등으로 메스꺼움이나 구토를 느낄 때는 환기를 통해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고, 긴장을 풀며 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마시는 호흡을 반복하면 도움이 됩니다.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고, 최소한 30분~1시간 정도는 상체를 세우거나 기대고 있어야 합니다.



대장암 환자는 장 절제 부위에 따라 잦은 설사로 항문 주위가 헐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배변 후에 물로 씻어내는 것이 좋으며 비누는 자극이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강한 양념이나 카페인 음료, 탄산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로 전이 및 재발을 방지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이러한 관리가 필요한 대장암 환자 분들의 수술이 진행된 후에는, ‘합병증 및 부작용’과 ‘수술 후 재발 및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에 유의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이에 장덕한방병원은 대장암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대학병원암센터의 대장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대장암 수술 후 조직 재생을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고압산소치료실


대장암 환자분들의 원활한 치료를 돕고자 준비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치료 시설을 소개합니다.


▶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

▶ 고주파 온열 암치료실(리미션, 온코써미아, 셀시우스)

▶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 다기능시술실

▶ 암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

▶ 산소치료실 등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악치료와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아로마요법, 웃음치료, 요가, 힐링댄스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및 심리적 안정을 유도해 대장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보조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