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궁내막암 초기부터 진행까지!


자궁암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궁경부암, 자궁육종, 자궁내막암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암은 자궁내막에서 생기는 악성 종양을 말하며, 자궁내막은 자궁 체부를 구성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자궁내막암 환자분들은 연령대별로 50대, 40대, 60대 순로 발병률이 높았으며, 전체 암 발생의 1.1%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자궁내막암이 발생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을까요? 가장 특징적인 증상으로는 자궁 출혈이 있습니다.




자궁출혈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자궁내막암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만약 내막암의 위험요인가족력, 출산 적게 경험한 경우, 비만 또는 당뇨 등을 가진 경우 출혈이 있으면 더 자궁내막암인지 아닌지 진단해보셔야 합니다.



 초기 자궁내막암

진행된 자궁내막암 

· 불규칙한 자궁 출혈

· 성교 후 질 출혈

· 생리량 과다

· 폐경 후 점성(혹은 질출혈)

· 질 분비물에서 악취

· 노란 액성 질 분비물

· 음부 주위 불편감

· 복부, 골반, 등, 다리 압박감

· 무증상 등

 · 자궁 밖으로 전이: 골반압통 또는 둔통

· 방광 전이: 혈뇨, 빈뇨

· 직장 전이: 변비, 출혈

· 복강 내 전이: 복부 팽창, 복수, 종괴 촉지

· 전신적인 허약감

· 출혈로 인한 빈혈

· 하복통, 압통, 요통 등


[출처: 국가암정보센터]





자궁내막암 치료는 수술과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호르몬치료 등이 있습니다. 수술로는 종양 주위나 혹은 전부를 제거합니다. 방사선치료로는 고용량 X-선을 사용하여 암세포를 죽이고 종양을 축소시키는 국소적 치료 방법입니다.


항암치료는 전신적으로 영향을 미쳐 자궁내막암 전이 환자분들에게 쓰일 수 있고, 재발된 내막암에서는 선택적으로 시행합니다. 호르몬치료는 암세포 성장에 관여하는 호르몬을 차단하는 방법인데 수술·방사선치료가 어려울 경우에 시행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 알아보기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자궁내막암 환자분들의 치료를 서포트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면역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암 환자분들은 치료를 받을 때 출혈, 염증, 혈관 손상, 파열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치료 부위가 자궁인 만큼 항암 및 방사선치료의 부작용오심, 구토, 감염 위험, 체중 감소, 설사도 있지만 직장염, 방광염, 빈뇨, 혈뇨, 질염 등도 발생합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궁내막암 환자분들의 기진맥진한 허약감과 약해진 기력회복하면서 양방과 한방에 걸친 다양한 면역치료를 받습니다. 


입원면역집중치료를 통해 환자분들의 증상과 몸에 따른 세부적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며 환자분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양·한방 면역치료


양한방면역치료는 항암 및 면역증진효과가 입증된 면역약물, 쑥뜸, 기기 등을 통해 암의 억제 및 자연사멸을 유도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고주파온열암치료, 면역약침, 소시올W캡슐, 싸이모신알파1, 바이오포톤요법, 면역비훈요법 등이 있습니다.




고주파온열암치료는 고주파를 종양 부위에 선택적으로 가해 열을 발생시키는 치료입니다. 암세포는 다른 세포에 비해 열에 약해 고열에서 전해질 균형이 깨져 암세포 막이 파괴됩니다.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수술이나 항암치료가 불가능할 때에도 암치료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소시올W캡슐은 암세포의 증식 억제 및 암의 전이 재발 억제 등의 효능이 확인된 건칠을 이용하며, 위장을 보호해 항암치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위염, 구토, 소화불량을 억제합니다.




장덕한방병원의 세로토닌 프로그램은 자궁내막암 환자분들이 입원 중 느낄 수 있는 지루함과 치료로 인한 스트레스, 불안감 등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근거 있는 보조치료 프로그램입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018년 4월 24일 화요일 오후 2시


'면역이 암을 이긴다'라는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알고싶으신 분,

장덕한방병원을 알고싶으신 분,

건강 관리를 시작하시고 싶으신 분!

모두 참여하셔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


장소 장덕한방병원 13층 강의실

대상 암환우와 보호자 누구나 !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