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위암 재발 때문에 걱정이 되네요..

 

 

'위암 재발 때문에

잠을 설쳐요..'

 

 

 

2017년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위암이 암 발생률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암 환자분들은 위암 재발으로 인한 걱정을 한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국가암정보센터]

 

위암 환자의 40~60% 정도가 위암 재발로 인해 생명을 잃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위암 재발이 일어나면 위에 국한된 재발보다 원격전이가 동반된 4기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위암 재발뿐만 아니라 치료를 할 때에는 대부분 수술시행하게 되는데, 위암 수술은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주위의 중요한 장기가 있고 큰 혈관들이 있어 정밀한 수술 기법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수술시 많은 혈관들을 묶어내야 하므로 출혈의 위험이 뒤따릅니다. 위 수술을 한 사람의 10~15%가 합병증이 생기는데 그중 하나는 문합부 누출입니다.

 

 

 

 

수술 후에는 절제된 부분의 위와 아래를 이어줘야 하는데 이 문합 부위가 붙지 않고 벌어지는 것이 문합부 누출입니다. 이 경우에는 그 사이로 내용물이 나와 복막염, 농양이 생길 수 있어 잘 아물지 않으면 생명까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입원실]

 

위암 재발이나 합병증은 빨리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암 재발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검진해야하는데 검진 종류는 보통 혈액검사, X선 촬영과 CT 등의 영상검사, 내시경 검사 등이 있습니다.

 

위암 재발 환자분들은 재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고 더불어 항암 및 방사선치료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www.jdcancerclinic.com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위암 재발 환자분들과

위암 치료를 받은 환자분들을 위해

양·한방 면역치료를 시행합니다.

 

 

 

 

장덕한방병원의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는 항암 및 면역증진효과가 있는 면역약물, 기기, 쑥뜸 등을 사용하여 암의 억제 및 자연사멸을 유도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위암 재발 환자분들의 통증 및 증상관리를 합니다.

 

 

└ 소시올W캡슐은 실험과 임상 연구에서 암세포 증식 억제, 암의 전이·재발 억제 등의 효능이 확인된 건칠을 주성분으로 합니다.

 

또한 위장을 보호하여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들인 구토, 소화불량, 위염 등을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 고주파온열암치료는 고주파를 종양 부위에 선택적으로 가해 전기장을 형성하고 열을 발생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암세포는 정상세포에 비해서 열에 약하다는 성질이 있습니다.

 

고열에서 암세포는 산소공급이 차단되고 전해질 균형이 깨져 암세포 막 파괴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를 통해 위암 재발 관리를 위해 잔여 종양의 빠른 퇴축을 유도하고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위암 재발 환자분들과

위암 치료를 받은 환자분들의

 

면역관리, 증상 및 전이 관리를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매월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 특강>

2018년 4월 24일 화요일 오후 2시

주제는 '면역이 암을 이긴다'입니다.



정신의학계 권위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신 이시형 박사님께서

매월 암 환우분들의

건강 지식과 그에 따른 실천을 위해

특별한 강연을 진행하십니다.


많은 발걸음 하셔서 보람찬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장소 장덕한방병원 13층 강의실

대상 암환우와 보호자 누구나!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로 연결~


https://c11.kr/1ggp

장덕한방병원 오시는 길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 병원과 5분에서 30분 사이 내로 이동이 가능하여 병행치료를 받기에 용이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서울 삼성·연세세브란스 약 20분/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를 알고싶다면 장덕한방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온라인 상담통해

언제든지 문의 가능합니다.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