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생존율 치료후에는?



유방암 환자분들이 받는 치료에는 유방보존술, 유방전절제술, 호르몬요법,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이 있고 발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Q. 다음과 같은 치료 후 병기별 유방암생존율은?



A.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따르면 요약병기별 5년 유방암생존율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국한

98.1% 

 국소 

90.6% 

원격

37.3% 



국한은 암이 유방을 벗어나지 않은 경우이고, 국소는 인접한 조직이나 주위 장기에 암이 전이된 경우입니다. 원격은 유방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다른 장기로의 전이가 일어난 유방암생존율을 말합니다.





유방암생존율은 다른 암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이는 유방암 발병이 늘어나고 관심이 커짐에 따라 조기 발견 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방암생존율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하나를 뽑자면 재발과 전이를 최대한 막는 것도 생존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암을 100% 막을 방법이 없듯이 유방암 재발 또한 완벽하게 막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장덕한방병원 고주파온열암치료



유방암 재발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재발이 일어난다 해도 조기에 발견하여 유방암생존율이 높을 시기에 치료해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는 유방암 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효과를 내는 면역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항암 및 방사선치료의 반응률을 높이기 위해서 고주파온열암치료, 싸이모신알파1 등의 면역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양·한방 면역치료


뿐만 아니라 유방암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각종 증상들과 치료로 인해 나타나는 부작용을 완화하기 위한 증상 및 부작용 관리 양방과 한방으로 진행합니다.




세로토닌 프로그램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신체적 면역관리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스트레스,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환자분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여 치료의지를 다지고 활력을 얻도록 돕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치료를 위해

다양한 치료 기기 및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는

장덕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매월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 특강>

2018년 4월 24일 화요일 오후 2시



주제는 '면역이 암을 이긴다'입니다.



정신의학계 권위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이신 이시형 박사님께서

매월 암 환우분들의

건강 지식과 그에 따른 실천을 위해

특별한 강연을 진행하십니다.


많은 발걸음 하셔서 보람찬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장소 장덕한방병원 13층 강의실

대상 암환우와 보호자 누구나!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로 연결~


https://c11.kr/1ggp


장덕한방병원 오시는 길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 병원과 5분에서 30분 사이 내로 이동이 가능하여 병행치료를 받기에 용이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서울 삼성·연세세브란스 약 20분/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를 알고싶다면 장덕한방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 가능합니다.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