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림프종치료, 장덕한방병원에서 시작하세요

 

 

 

림프종은 혈액암 중에서도 가장 빈도가 높은 암종입니다. 미국에서는 10만명당 20명 정도 발생하며,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는 2016년 한 해 동안 호지킨 림프종의 경우 312건, 비호지킨 림프종의 경우 4,766건 발생되어, 인구 10만명당 조 발생률은 각각 0.6건, 9.3건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출처: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 2018년 발표자료)

 

 

 

 

 

 

림프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대부분 알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림프종은 감염성 원인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바이러스에는 앱스타인바이러스로 결절외 NK/T-세포림프종, 이식후 림프세포 증식병, 풍토버킷림프종, 일부 주변T-세포림프종, 일부 호지킨 림프종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사람면역결핍바이러스도 림프종과 관련이 있어 중추신경계림프종과 호지킨림프종의 발생에 관여하기도 합니다.

 

 

 

 

 

림프종증상은 림프절이 붓는 것이 흔합니다. 특히 겨드랑이, 목 부위, 사타구니 등에 있는 림프절이 잘 붓고, 원인불명의 열이 지속되고, 식은땀이 나며 최근 6개월간 체중이 10% 이상 감소하면 악성림프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비호지킨림프종은 림프절이 붓는 증상 외에 위장관 계통을 침범하여 복통, 출혈증상이 있을 수 있고, 코막힘과 코피 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환자분들을 위한 통합 면역 암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통합 면역 암치료는 양방 면역치료와 한방 면역치료가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들이 암 치료시 받게 되는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도와드리는 장덕한방병원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함께 시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면역이 암을 이긴다 저자이자, 본원의 자문의사인 이시형 박사님의 특강을 매월 시행합니다. 다가오는 2월 13일 수요일 오후 2시, 장덕한방병원 제1면역암센터 13층 강의실에서는 이시형 박사님의 2월 특강이 열릴 예정이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암환자와 보호자분들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070-4905-8654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