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담도암재발 극복하려면


담도암재발 극복하려면



담도간에서 분비된 담즙이 십이지장으로 흘러들어가는 경로를 말하며, 간 아래에 위치한 담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간에서 생성된 담즙은 간내 담도, 담낭, 간외 담도를 거쳐 십이지장에 도달하게 됩니다. 


담도는 나뭇가지와 비슷한 형태를 하고 있는데, 간에서 나오는 좌측과 우측의 큰 담관이 서로 만나 하나로 합쳐지는 부분 주간관 합류부라고 부릅니다. 담도암은 간외 담도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이르며, 종양의 위치가 간에 가까운 주간관 합류부에서부터 상부, 중부, 하부 담도암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담도암은 다른 암종과 다르게 병기를 구분하기 보다는 종양의 해부학적 위치나 주변 혈관 및 장기로의 침범 여부가 환자의 예후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담도는 주변의 간문맥, 동맥 등의 혈관과 인접해 있는데 해부학적인 구조가 다양하고 수술 전에 침윤 정도를 정확하게 판단이 어렵습니다.


담도암은 암의 초기 단계에서부터 주변 혈관이나 간으로 침윤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체 담도암 환자의 절반 정도만이 수술의 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더라도 재발과 전이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담도암은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현대의학적으로 치료가 매우 어려운 난치암으로 불립니다.

이처럼 현대의학적인 치료에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담도암 환자들을 비롯하여 체력적인 부담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담도암 환자의 경우 암치료와 함께 면역치료를 병행하여 더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면역 저하는 암이 재발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됩니다.

암의 재발이란, 수술로 제거되지 못한 미세한 암세포들이 면역 저하로 인해 다시 증식하여 암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면역치료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NK세포, B세포, T세포 등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강화하며, 면역치료를 통해 활성화된 면역세포들은 암세포를 억제, 사멸하여 암치료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면역치료는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저하된 체력과 기력을 증진시키며,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각종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증진된 체력과 기력을 바탕으로 암치료를 받게되면 체력적인 부담을 줄여 더욱 수월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의사와 한의사 의료진의 협진을 통하여 담도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진행상태를 고려한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현대의학으로 입증된 양방 면역치료법에는 고주파 온열 암치료, 셀레늄 요법, 고농도 비타민 요법, 자닥신 주사, 미슬토 주사, 거슨요법 등이 있으며,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한방 면역치료법에는 면역 온열요법, 면역 약침, 비훈 요법, 면역 발효한약, 소시올R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면역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