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 전이재발에 ○○관리 중요!

유방암 전이재발에 면역관리 중요!

 


국내 여성암 가운데 갑상선암 다음으로 발병율이 높은 암이 바로 유방암입니다.

유방암은 여타 암들과는 달리 신체에 노출되어 있는 기관에 생기기때문에 조기발견이나 자가진단이 더 쉽다는 특장점이 있는데요.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자가진단을 통해 유방암을 조기발견한 사례들이 적지않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유방암을 조기치료를 했더라도 환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바로 유방암 전이재발입니다.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유방암도 수술을 받고난 후더라도 재발의 위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국유방암학회>의 통계에 의하면 국내 유방암 환자의 재발률은 6~20%로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으며, 재발환자의 4분의 1은 수술, 항암화학요법 등 치료를 마치고 5년 이후에 발병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유방암의 원격 전이가 발생하면 종양의 크기나 종류, 형태와는 상관없이 유방암 4기라고 합니다. 이는 전이성 유방암이라고 하며 유방암 세포가 혈관이나 림프관을 타고 퍼져 다른 장기에서 암이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유방암을 처음 진단했을 때는 원격전이가 없었지만 치료 후 추적검사를 하다가 유방 외의 신체장기에서 재발이 확인되는 경우입니다. 국소 재발과 같이 오는 경우도 많지만 간혹 전이성 재발이 단독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유방암 전이재발은 뼈에 전이되는 경우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이 폐, 간, 중추신경계 순입니다. 증상은 환자의 상태와 전이장소 등에 따라 다양합니다.

 

 

이렇게 다른 신체장기로 전이된 유방암은 일반적으로 치료에 대한 반응과 예후가 좋지 않지만 여러가지 방법으로 치료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 수술을 하더라도 장시간 추적관리가 필요한 암질환이기때문에 적극적인 면역력 관리와 치료를 병행하고 환자 본인 스스로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날에는 많은 환자들이 유방암 전이재발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서초동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 면역치료를 병행하십니다. 일반적으로 시행하는 현대 의학적인 치료 방법인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와 더불어 면역치료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치료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면역치료는 암이 발생하는 주요원인인 떨어진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치료방법입니다. 

면역치료는 우리 몸의 B세포, T세포, NK세포 등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우리 몸에 암세포가 자라지 못하도록 저항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그리고 면역치료는 항산화물질의 생성을 촉진시켜 계속되는 치료로 체력이 떨어진 환자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양한방협진 장덕한방병원은 유방암 환자분들이 많이 찾는 병원 가운데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유방암환자분들의 수술전후 면역관리는 물론이고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할 수 있고, 유방암 전이재발 환자들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를 실시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더욱이 장덕한방병원 의료진들의 풍부한 암치료경험으로 환자분들의 체질과 병기를 고려한 개인별 맞춤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니 현재까지 많은 분들이 좋은 호전사례를 보인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법과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