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폐암재발 면역력을 통해서 극복해나가요


폐암재발 면역력을 통해서 극복해나가요


폐암이란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말하는데, 폐암은 초기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인 암 입니다.

폐암의 진단 방법은 흉부 X-선 촬영이나 CT촬영, 객담검사, 기관지내시경검사, 등을 통해 폐암 여부와 진행 정도를 판단하는데 폐암은 초기 증상이 없기 때문에 검진을 통해서 빨리 발견하는 것이 중요한 암종입니다.



국가암정보센터에서 이야기하는 폐암의 예방법 금연 외에는 확실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냐 약 90%의 폐암이 금연으로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청소년 시기에 흡연을 시작하지 않도록 계몽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흡연은 다른 발암 물질의 노출과 상승작용을 하는 것으로 연구됐다고 합니다. 



폐암 재발이나 전이가 많고 완치율이 낮아서 다른 암에 비해서 사망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폐암 치료가 일차적으로 끝났다고 하더라도 재발과 새로운 암의 발생을 예방하고 치료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서 추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55~80%가 처음 진단 다시 이미 국소적으로 진행되었거나 전이가 일어난 상태입니다. 근치적 절제를 할 수 없는 3~4기 환자들은 고식적 항암화학요법이 치료의 근간을 이루며, 이 경우 치료 목표는 생존 기간의 연장과 증상 완화입니다. 또한 근치적 수술을 받은 환자라 해도 20~50%쯤 재발하므로, 여기에 소세포폐암까지 고려한다면 결국 폐암 환자 대다수가 항암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폐암의 재발은 원래 종양이 위치했던 폐에 다시 암이 발생하는 국소 재발 또는 암 세포가 혈관이나 림프절을 통해 다른 장기로 퍼져 암이 발생하는 전이성 재발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폐암은 국소재발보다는 전이성 재발이 동반되는 광범위한 재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폐암재발을 극복해나가기 위해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면역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면역치료는 체내의 면역력을 회복시켜 면역세포를 통해 암 세포와 싸워나가는 치료입니다. 또한 면역치료는 한방의 치료법을 이용한 한방 면역치료와 현대 의학의 양방 면역치료 두 종류로 나뉘어지는데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이 두 치료방법은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항암치료를 받는 도중에 면역치료를 병행하면 항암치료에서 얻는 효과를 상승시키는 작용또한 가지고 있으며 부작용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면역치료를 통해 폐암환자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기를 목표로 하는 치료입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인접해 있어 면역치료를 병행하기에 더욱 용이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