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족저근막염 치료

아침먹고 일어나는데 발뒤꿈치가 땡겨요, 뭐가 문제?

아침먹고 일어나는데 발뒤꿈치가 땡겨요, 뭐가 문제?

 


하루 이틀도 아니고
몇 주 이상 또는 몇 개월 이상
아침에 처음 한 두걸음 걷기시작했을때
또는 아침먹고 일어나는데
발뒤꿈치가 땡겨요! 증상이 느껴진다면?

 

 


최근 발병률이 점점 늘고 있는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성인들의 발 건강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발뒤꿈치 원인질환으로 알려진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으로 볼 수 있는
특징적인 증상 중 하나가
아침에 나타나는 발뒤꿈치 통증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자는 동안에는
족저근막(발바닥 힘줄)은 수축되어 있던

상태지만 아침에 처음 몇 걸음을 걸을 때

족저근막이 펴지면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침먹고 일어나는데 발뒤꿈치가 땡겨요"

증상을 모두 족저근막염으로 볼 수는

없으므로 엑스레이와 초음파와 같은

영상진단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증상이 족저근막염인지 아닌지 여부는
분명 혼자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믿을만한 병원에 방문하여
자세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분이면 충분해요!

지금 내 발 건강상태를 지금 바로 체크해보세요"

 

 

PC접속자라면 여기 클릭 ▶자가진단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