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재발, 수술 후 재발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대장암재발, 수술 후 재발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대장암은 근치적 절제술을 시행해도 20~50%의 비율로 대장암재발이 나타납니다. 대장암재발은 국소 재발과 원격전이 혹은 국소 재발 및 원격전이가 동반된 재발의 세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체로 국한된 장소에 단독으로 나타나기보다는 국소 재발과 원격전이가 동반되는 광범위한 대장암재발이 많으며, 이는 근치적 절제에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합니다.



대장암세포는 혈관을 타고 몸의 다른 부위로 전파될 수 있고, 림프관을 따라 이동하여 림프절을 침범할 수 있으며, 대장 바깥쪽 복막에 씨가 뿌려지듯 퍼져 주위로 침윤되기도 합니다. 림프절 전이의 경우 암세포가 침범한 림프절 수가 많을수록, 멀리 떨어진 림프절까지 침범될수록 예후가 나빠집니다.



국소 대장암재발은 내시경으로 진단할 수 있는 문합부(수술 후 연결한 부위) 재발, 문합부 주위 재발, 골반강 내 재발, 비뇨기계나 생식기계 등을 직접 침범하는 대장암재발 형태로 나타나며, 원격전이는 간이나 폐, 골, 부신, 뇌 등에 흔히 발생합니다. 결장암은 간 전이와 복강 내 대장암재발이 많고, 직장암은 국소 대장암재발 및 폐 전이가 많이 일어납니다.



대장암은 근치적 절제술 후 어느 시기에나 대장암재발이 발생할 수 있으나, 평균 대장암재발 시기는 12~24개월 후로 재발의 약 70%가 수술 후 24개월 내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3~5년 동안 대장암재발의 90%가 발견되며, 5년 후부터는 대장암재발 가능성이 둔화됩니다. 때문에 대장암재발에 대비한 정기적인 추적 조사가 필요합니다.



이처럼 대장암수술후 재발이 발생할 수 있는 대장암 환자분들을 위해,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되며, 이를 통해 대장암 환자분들의 재발 방지와 치료 반응율 향상을 돕습니다.



대장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집중하여 면역 체계 개선에 힘쓰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독일식통합치료 외에도 양방과 한방의 원리를 고루 적용한 면역치료가 이루어지는 양·한방통합면역암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장덕한방병원의 한방 면역치료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항암효과가 뛰어난 면역약물, 약침, 온열치료를 사용하여 치료하는 방법

→ 면역 발효 한약, 면역 약침,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 장덕한방병원의 양방 면역치료

현대 의학에 근거하여 임상적으로 항암 및 면역증진 효과가 입증된 치료 방법

→ 고주파 온열 암치료, 고농도 비타민C 요법, 싸이모신 알파1, 미슬토 요법,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에서 도보 10분 거리로 방문하는 우면산 전경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