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생존율,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 높아지나요?


유방암생존율,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 높아지나요?



환자의 면역력을 높이고 암의 재발과 전이를 막기 위해서는 채소와 과일의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유방암을 비롯한 암의 진행을 억제하는 비타민과 미네랄, 파이토케미컬, 식이섬유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열량이 적고 포만감을 유도해 적정한 체중 유지를 도우면서, 유방암 발생이나 재발에 영향을 미치는 비만의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폐경 후 여성의 유방암은 비만할 경우 발생 위험이 명확히 높아진다고 알려져, 유방암생존율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을 섭취했을 때 유방암생존율을 비롯해 암 환자의 생존율이 높아진다는 연구가 다수 존재하며, 특히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채소 및 과일,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했을 때 유방암생존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연구 시작시 안면홍조 증상이 없었던(혈중 에스트로겐 농도가 높은) 환자에게 적용된 결과였습니다.



카로티노이드를 오랫동안 섭취하면 유방암생존율과 더불어 유방암 생존 기간이 늘어난다는 연구도 존재합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동식물계에 널리 분포하는 황색 혹은 적색 색소로,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파이토케미컬의 한 종류입니다. 또한 채소와 과일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C는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의학적으로 입증되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또한 유방암생존율 향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맛과 영양을 고루 고려하여 제공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약선항암식단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이처럼 채소와 과일의 섭취가 유방암생존율 향상에 도움이 되는 환자 분들을 위해,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해 과일과 면역 음료의 제공 등으로 환자 분들의 식생활 관리와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습니다. 영양사 분들과 쉐프 분들의 협업으로 영양과 맛을 고루 계산한 식단을 구성하고 환자 분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합니다.



약선항암식단은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의 한 갈래입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은 식생활뿐만 아니라 유방암 환자분들의 삶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유방암 환자분들의 병행치료가 용이한 접근성을 가진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로비 전경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해,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원활한 병행치료를 돕는 지리적 이점을 가졌습니다(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11월 13일 월요일 오후 3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주제로

자존감 수업 시간이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