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증상, 유방에 어떤 증상이 생기나요?


유방암증상, 유방에 어떤 증상이 생기나요?



유방암증상 중 흔한 것에는 통증 없는 멍울이 만져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유방암이 진행되면 유방뿐만 아니라 겨드랑이에서도 덩어리가 만져지는 유방암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유두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거나 해당 부위에 잘 낫지 않는 습진이 생길 경우, 유방암의 일종인 파제트병의 증상으로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유방암이 진행될 경우 유방 피부가 속으로 끌려 들어가 움푹 파이는 유방암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두가 함몰되기도 하며, 염증성 유방암의 경우 멍울이 잘 만져지지 않되 피부가 빨갛게 붓고 통증이나 열감이 나타나 염증이 생긴 것처럼 보이는 특수한 형태의 유방암증상이 나타납니다.



유방암의 진행으로 피부 밑의 림프관이 암세포에 의해 막힐 경우, 유방 피부의 부종(신체 조직 틈새에 조직액이 괴어 해당 부위가 부어오른 상태)으로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두꺼워지는 유방암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유방암이 겨드랑이 림프절에 전이되면 유방암증상으로 커진 림프절이 촉진될 수 있습니다. 더욱 진행되면 커진 암 덩이가 유방의 형체를 거의 파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 유방암의 경우, 드문 편이지만 대개 젖꼭지 밑에서 딱딱한 덩어리가 만져지므로 이러한 멍울이 만져질 때는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유방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맞춘 통합 면역암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암환자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집중치료를 시행하며, 환자 개개인에 맞춘 치료 계획의 수립으로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통합의학적인 관점에서 제공하여 돕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이며, 유방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따라 수술 전,후 면역관리,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재발, 전이, 말기암 환자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방 면역치료: 면역 약침, 면역 발효 한약,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양방 면역치료: 고주파 온열 암치료(리미션, 온코써미아), 고농도 비타민C 주사, 싸이모신 알파1,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 꽃과 풀을 통해 심신 안정을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플라워테라피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병행치료가 용이한 위치의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정원 전경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한 거리로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서울성모병원 약 5분 /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또한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도보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