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초기증상, 유방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유방암초기증상, 유방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유방암 초기에는 거의 아무런 증상이 없습니다. 유방에 혹이 만져지는 것이 가장 흔한 증상으로, 한국유방암학회 자료에 따르면 통증 없는 혹이 만져지는 유방암증상이 전체의 74%를 차지하며, 통증 있는 혹이 9%를 차지하고, 그 외의 유방암증상으로는 젖꼭지의 분비물이 나오면서 피가 나오거나 맑은 액체가 나오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유방암초기증상이 아닌 진행된 유방암증상에는 유방 피부 혹은 유두가 유방 속으로 끌려 들어가 옴폭 패이는 증상이 있습니다. 유두 피부가 습진처럼 헐거나 진물이 나면, 유방암의 일종인 파제트 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염증성 유방암은 멍울이 잘 만져지지 않으면서 피부에 벌겋게 염증이 생긴 것처럼 보이는 특수한 형태의 유방암을 말합니다.



유방암이 진행되면 유방 피부의 부종으로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보이는 유방암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피부 밑의 임파선이 암세포에 의해 막히면서 피부가 부어올라 발생합니다. 또한 유방암이 겨드랑이 임파선에 전이되면 커진 임파선이 촉진되기도 합니다.



유방암초기증상을 벗어난 진행된 유방암의 증상으로는 커진 암 덩어리가 유방의 형체를 거의 파괴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유방암은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유방암초기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유방암의 특성 때문에 국내에서 아무 증상 없이 정기검진을 통한 유방 사진 촬영에서 암을 발견하는 경우는 전체 환자의 1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유방암초기증상에 국한되지 않고, 정기 검진을 통한 유방암의 조기 발견에 관심을 기울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유방암 환자 분들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편안한 치료를 위한 환경으로 다음과 같은 편의와 시설을 제공합니다. 매일 신선하게 준비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녹화벽면 그린월,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과 휴게공간을 비롯한 병원 내 정원과 운동공간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등이 유방암 환자분들의 치료와 생활을 돕고자 준비되어 있습니다.


▶ 환자 분들의 활력 증진과 즐거운 웃음을 유도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웃음치료


또한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독일식통합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이 있어 유방 절제로 인한 상실감과 심리적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정서 함양을 돕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심리적인 안정감을 이끌어내 유방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유방암 환자분들의 운동과 산책을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인근의 우면산 산책로 전경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벼운 운동으로 꾸준한 체력 회복에 노력하는 것이 권장되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일상생활을 돕습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우리 몸과 정신 건강을 위한 주제로

매달 자문의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열립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