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위암재발 방지하는 항암치료 면역치료와 함께


위암재발 방지하는 항암치료 면역치료와 함께



위암치료에서 항암치료는 수술 후 위암재발 방지 목적으로 시행될 수 있습니다. 위암2기와 3기 등 진행성 위암에서는, 수술을 통한 완전 절제를 꾀한다 해도 40~60% 비율로 위암재발이 나타납니다. 때문에 위암재발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항암치료를 받게 되며, 연구에 따르면 수술 후 보조적인 항암치료를 받은 환자가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생존율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위암재발이 나타나면 전신 전이를 보일 때가 많아,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위암 치료 후 재발을 방지하는 보조적인 항암치료 등과 더불어 꾸준한 검진을 통히 조기 발견을 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역할에 기여하는 항암치료의 경우, 부작용의 가능성을 안고 있어 환자의 치료를 힘들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암재발 방지에 기여하는 항암치료의 경우, 약물 종류와 투여 방법 등에 따라 부작용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한 것에는 구역질과 구토, 식욕 감소, 탈모, 설사, 구강의 상처 등이 있습니다. 또한 백혈구 및 적혈구와 혈소판을 생성하는 골수세포를 억제해, 가벼운 출혈이나 쉽게 멍 드는 증상, 피로감, 숨이 차는 증상 등도 나타나며, 면역력이 떨어지면 세균 감염 증상이 뒤따르기도 합니다.



이처럼 항암치료는 암 치료에 있어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지만 동시에 정상 세포의 파괴도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세포 손상을 비롯해 기력 저하, 식욕 저하 등의 여러 부작용을 동반하게 됩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 관리는 이러한 부작용 및 증상을 완화시키며,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의 효과가 증진되는 방향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항암제 반응률을 높여 치료 효과 증진

■ 항암제 내성을 줄여 치료 기간 연장

■ 항암, 방사선치료의 부작용 완화


▶ 온돌과 산소공급장치로 편안한 입원 환경을 조성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환자의 면역력에 주목해 치료 효과를 높이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 면역암치료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른 환자 맞춤 치료를 진행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암환자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집중치료를 시행하며, 환자 개개인에 맞춘 치료 계획의 수립으로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통합의학적인 관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위암 환자분들의 비타민과 영양 섭취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과일과 면역음료


또한 위암 환자분들에게 보다 편안한 치료 환경을 드리고자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접근성이 좋은 지리적 이점을 가진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로비 전경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또한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자문의 이시형 박사님과 함께 하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우리 몸과 정신 건강에 대한 주제로

매월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