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재발 주의해야 하는 이유와 면역치료


유방암재발 주의해야 하는 이유와 면역치료



일반적으로 치료 후 5년간 재발이 없을 경우 완치로 간주되는 다른 암들과 달리, 유방암의 경우 발병 5년 후에도 여전히 높은 유방암재발 비율을 보여, 안심할 수 없는 경향을 보입니다. 1995년부터 2010년까지 유방암 진단과 수술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전체 환자의 재발률은 11.2%, 10년 내 유방암재발 비율은 18.4%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5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유방암재발 비율이 지속적인 증가를 보인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해줍니다. 특히 39세 이하에서 유방암재발 비율이 가장 높고, 40~59세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분석되어 젊은 여성의 유방암재발 위험성이 더 높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이처럼 유방암은 치료율이 높고 생존 기간 또한 긴 편이지만, 그만큼 유방암재발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지속적인 관찰과 추적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젊은 층의 유방암은 악성도가 높고, 유방암재발 확률도 높은 만큼 더욱 주의 깊은 관찰이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수술이나 항암치료 혹은 방사선치료를 통해 유방암의 표준 치료를 마쳤다면, 이후 미세하게 잔존해 있을 수 있는 암이 성장하지 못하도록 막는 체내 환경 구축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유방암재발 방지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면역치료를 진행하여 신체 염증 환경을 개선하고,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재발 및 전이 방지 관리에 힘을 기울입니다.


■ 암의 재발과 전이 방지

■ 체내 염증 환경 개선

■ 미세 잔존 암의 성장 억제


▶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갖춰 암 환자 진료에 신속성을 더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암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진하고 인체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통해 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불어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집중 관리에 노력합니다.


▶ 유방암 환자분들의 정서 안정에 기여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플라워테라피


또한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통합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유방 절제로 인한 상실감과 심리적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정서 안정을 돕습니다. 이를 통해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한 거리로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서울성모병원 약 5분 /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자문의 이시형 박사님과 함께 하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우리 몸과 정신 건강에 대한 주제로

매월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