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수술후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대장암수술후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장암수술후 1~2개월까지는 상처 치유의 촉진을 위해 고단백(육류의 살코기, 생선, 두부, 계란 등) 고칼로리의 식사가 권장됩니다. 또한 대장암수술후 6주간은 고섬유질 음식(통밀빵, 미숫가루, 고구마, 질긴 나물류, 시래기, 해조류)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 동안은 도정이 덜 된 곡류나 잡곡을 제한하고, 과일과 채소류는 껍질과 씨를 제거한 후 섭취합니다.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는 채소, 과일, 도정이 덜 된 곡류에는 항산화물질과 유익한 무기질이 들어 있으므로, 대장암수술후 시간이 지나면 점진적으로 섭취를 늘려 환자의 회복을 돕는 게 좋습니다.



대장암수술후 2~3개월이 지나면 고칼로리의 음식 섭취를 줄이고 콩류, 채소류, 해조류를 통해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름진 음식의 섭취는 줄이며, 비타민 A와 비타민 C, 비타민 E가 풍부한 채소 및 과일을 매일 섭취합니다. 수분은 하루에 물 5~6잔 이상으로 충분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수술후에는 아침과 점심, 저녁을 규칙적으로 먹고 반찬을 골고루 먹는 것이 좋으며, 매끼 단백질 반찬을 적절히 먹고 채소 반찬은 2가지 이상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병원에서는 권고합니다.


▶ 맛과 영양을 고려하며 환자분들의 치료를 돕는 식단 관리에 힘쓰는 장덕한방병원의 약선항암식단


이처럼 대장암수술후 꾸준한 식단 관리가 필요한 대장암 환자분들을 위해,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한 과일과 면역음료 등의 제공으로 환자분들의 영양 섭취를 보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세로토닌 프로그램의 한 갈래로,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약선항암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태극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대장암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진하고 인체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통해 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불어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집중 관리에 노력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대학병원암센터의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환자분들의 영양과 비타민 섭취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과일과 면역음료


또한 대장암 환자분들에게 보다 편안한 환경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1월 25일 목요일 오후 2시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의 정체와 활성비법'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