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갑상선암전이 평균 36%에서 림프절 전이가 있다?


갑상선암전이 평균 36%에서 림프절 전이가 있다?



갑상선암의 종류에는 갑상선 유두암이 가장 흔하며 전체 갑상선암의 80~90%를 차지합니다. 이는 예후가 좋아 10년 생존율이 90% 이상이지만, 진단시 평균 36%에서 림프절 갑상선암전이가 발견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경과 관찰을 하는 단계에서도 약 3~30% 비율로 림프절 갑상선암전이를 보입니다. 이처럼 림프절 갑상선암전이가 나타났거나 노인의 경우 갑상선암재발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갑상선암 치료를 할 때는 갑상선과 더불어 림프절 절제를 같이 시행하게 됩니다.



갑상선암은 예후가 좋고 생존율이 높은 편이나, 생존 기간 동안 재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치료 후 갑상선암재발 및 갑상선암전이를 발견하기 위한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혈액 검사를 통한 종양 표지자 검사 및 요오드 전신 스캔, 흉부 촬영 및 갑상선 초음파나 PET-CT 등을 통해 추적 관찰을 진행합니다.



갑상선암은 치료율과 생존율이 높은 편이지만, 치료 후에도 갑상선암전이 혹은 재발의 가능성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때문에 장덕한방병원은 수술이나 항암치료 혹은 방사선치료를 통한 표준 치료 이후, 미세하게 잔존해 있을 수 있는 갑상선암이 성장하지 못하도록 막는 체내 환경 구축을 도모합니다. 이를 위해 면역치료로 신체 염증 환경을 개선하고,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재발 및 전이 방지 관리에 힘을 기울입니다.


■ 암의 재발과 전이 방지

■ 체내 염증 환경 개선

■ 미세 잔존 암의 성장 억제


▶ 갑상선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장덕한방병원


갑상선암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진하고 인체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통해 갑상선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불어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집중 관리에 노력합니다.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갑상선암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및 심리적 안정을 유도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보조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이동이 용이한 위치로 병행치료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로비 전경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또한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