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폐암치료 후 호흡 운동의 중요성과 면역 관리


폐암치료 후 호흡 운동의 중요성과 면역 관리



폐암이 발생하면 수술로 폐의 일부를 절제하거나 방사선으로 종양을 제거하는 폐암치료를 받습니다. 때문에 폐암치료 이후 폐의 면적이 줄어들게 되며, 폐암치료 수술 후 자세가 변형되거나 몸통이 움츠러든 자세로 오래 있으면서 체내 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래 등의 분비물 배출이 힘들어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폐암치료 후에는 호흡 재활이 중요하다고 강조되며, 효과적인 호흡과 체내 분비물 배출을 돕는 기침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어깨를 펴고 바르게 앉은 자세로 호흡을 크게 들이마시고 내쉬며 가슴 부위 스트레칭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고, 어깨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폐암치료 후 호흡시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폐암치료 후 운동을 할 때는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천천히 호흡을 고르면서 해야 합니다. 식후 1시간 내의 운동은 피해야 하고,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중지하며 피곤할 때는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폐색전증, 폐부종, 기흉 등의 급성폐질환이 있을 때는 폐암치료 후 운동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호흡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이렇듯 폐암치료 수술 후에는 폐 상태의 변화로 인한 합병증 및 부작용과 더불어, 재발과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장덕한방병원은 폐암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대학병원암센터의 폐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맞춘 통합면역치료가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폐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라 환자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는, 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관심을 두고 면역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춥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 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 집중치료를 진행하고,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개인별 치료 계획을 통해 면역세포 활성화에 노력합니다.


▶ 풀과 꽃을 만지며 정서 안정 효과를 얻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플라워테라피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친 세로토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리치료와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미술치료,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폐암 환자분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치료들은 정서 및 심리적 안정을 유도해 암 치료 중에 받는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보조하며, 암 치료를 더욱 잘 견디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2시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