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4기 원격 전이 치료와 통합면역치료


대장암4기 원격 전이 치료와 통합면역치료



원격 전이가 나타난 단계인 대장암4기 치료에서는 환자의 전신 상태에 따라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합니다. 필요할 때는 생명 연장을 위해 고식적인 목적의 수술이나 방사선치료를 검토하기도 합니다. 대장암4기 원격 전이는 혈관이나 림프절 혹은 복막을 타고 전이되며, 대장암 진단을 받은 전체 환자의 약 20~25%에서 대장암4기의 진행된 병기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암4기 원격 전이는 혈관을 통해 온몸에 퍼지는 혈액 전이가 가장 많고 간, 폐, 골, 부신 및 뇌 등에 흔히 발생합니다. 간은 대장암 원격 전이가 빈번한 장기로, 간 전이를 보인 일부 대장암4기 환자 중에 간 부위까지 함께 절제가 가능한 경우 장기 생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암화학요법을 통해 간 절제술이 가능한 크기로 종양을 줄여 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대장암4기 원격 전이에서 폐로 전이됐을 때도 폐이 외에 다른 곳에 재발이 없고, 폐전이된 병변의 수가 많지 않아 완전 절제가 가능한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할 수 있으며 생존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간이나 폐 등의 절제술을 성공적으로 받은 대장암4기 환자들의 5년 후 생존율은 50%, 10년 후 생존율은 22~30%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 대장암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 관리를 통해 환자분들의 치료를 돕는 장덕한방병원


이처럼 대장암 수술을 통해 생존율 향상에 노력한 후에는, ‘합병증 및 부작용’과 ‘수술 후 재발 및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장덕한방병원은 수술 전후의 집중적인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장암 수술 전 면역력을 증진하는 치료를 통해 수술의 부담을 줄이며, 수술 후 회복을 돕고,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입니다.


■ 감염 예방 및 수술 후 회복 촉진

■ 기력 회복과 식욕 증진

■ 신진 대사 촉진과 종양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대학병원암센터의 대장암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를 서포트(Support)하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독일식통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현대의학적 치료를 기반으로 하면서 심리치료, 면역주사요법, 식이영양치료, 고주파온열암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고압산소치료 등 대장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치료가 시행됩니다. 


▶ 대장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초점을 맞춘 통합면역치료가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


대장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라 환자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는, 대장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관심을 두고 면역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춥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 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 집중치료를 진행하고,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개인별 치료 계획을 통해 면역세포 활성화에 노력합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4시 30분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