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증상 주의해야 하는 증상은?


유방암증상 주의해야 하는 증상은?



유방암증상 중 흔한 것에는 멍울이 있습니다. 통증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5mm~1cm 정도로 성장하면 자가 촉진으로도 느껴질 만한 크기가 됩니다. 그러나 멍울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유방암증상에 해당하지는 않으며, 유방에서 만져지는 응어리 중 실제로 유방암증상에 해당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20% 이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쪽 가슴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것은 암 덩어리로 인한 유방암증상일 수 있습니다. 유방의 분비물은 유방암증상 외에도 다양한 원인으로 분비되지만, 붉은 색을 띠거나 피 같은 분비물이 나오면 유방암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힘주어 짜지 않아도 계속 같은 구멍에서 분비물이 저절로 나와 속옷을 적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방암이 유방의 피부 근처에 도달하면 보조개처럼 움푹 패이거나 피부가 빨갛게 붓는 등의 유방암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젖꼭지가 습진처럼 헐면서 벌겋게 되거나, 닳아 없어진 것처럼 크기 혹은 높이가 작아지는 경우도 유방암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 유방암 치료 후 재발 및 전이 방지 관리에 힘쓰는 면역치료가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


이러한 유방암증상이 나타나는 유방암의 경우, 치료율과 생존율이 높은 암으로 꼽힙니다. 그러나 수술이나 항암치료 혹은 방사선치료를 통해 유방암 표준 치료를 마친 후에도, 미세 잔존한 암이 재발할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때문에 이를 방지하는 체내 환경 구축이 필요하며, 장덕한방병원은 면역치료를 통해 신체 염증 환경을 개선합니다. 또한 인체 면역 기능을 높여 재발 및 전이 방지 관리에 힘을 기울입니다.


■ 암의 재발과 전이 방지

■ 체내 염증 환경 개선

■ 미세 잔존 암의 성장 억제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을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이며, 유방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암의 진행상태에 따라 수술 전,후 면역관리,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와의 병행, 재발, 전이, 말기암 환자분들을 위한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방 면역치료: 면역 약침, 면역 발효 한약, 면역 비훈 요법, 면역 온열 요법, 소시올R 등

양방 면역치료: 고주파 온열 암치료(리미션, 온코써미아), 고농도 비타민C 주사, 싸이모신 알파1, 셀레늄 요법, 거슨 요법, 바이오 포톤 등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편안한 휴식과 치료를 위해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산소치료실과 유방암 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고주파온열암치료실(온코써미아, 셀시우스, 리미션)다기능시술실 등과 같은 다양한 치료시설이 존재합니다.


더불어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 녹화벽면 그린월,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과 휴게공간을 비롯한 병원 내 정원과 운동공간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까지 환자분들의 편의와 치료를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2월 27일 화요일 오후 4시 30분

'암환자에게 옥시토신이 중요한 이유'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