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병원에서 강조하는 체중 관리의 중요성


유방암병원에서 강조하는 체중 관리의 중요성



유방암 발생과 체중의 증가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체지방의 증가는 유방암을 일으키는 강력한 요소로 알려져 있어, 유방암병원에서는 이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또한 유방암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신체 활동이 감소하고, 약물 부작용이나 영양 섭취에 따른 결과로 체중 증가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유방암은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성 호르몬이 과다 생성되거나 변형되면 이에 따른 유방암과 유방암재발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에스트로겐은 지방 세포에서도 합성되므로, 비만한 여성은 정상 체중의 여성보다 유방암 발병 혹은 유방암재발의 가능성이 높다고 유방암병원은 강조합니다.



또한 폐경기 후의 여성이 비만할수록 유방암재발과 발병의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때문에 유방암병원에서는 유방암재발과 발병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식생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과다한 열량과 지방 섭취를 자제하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술은 하루 1잔이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이처럼 식단 관리가 권장되는 유방암 환자 분들을 위해,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해 과일과 면역 음료의 제공 등으로 환자 분들의 식생활 관리와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습니다. 영양사 분들과 쉐프 분들의 협업으로 영양과 맛을 고루 계산한 식단을 구성하고 환자 분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합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으로 체중 관리가 권고되는 유방암 환자분들을 돕고자, 힐링요가를 진행하여 신체 유연성을 높이고 점진적인 체력 증진을 돕고 있습니다.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동작 위주로 진행되어 환자분들이 운동량을 차근차근 늘려가실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장덕한방병원에서 삶의 전인적인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세로토닌 프로그램의 한 갈래입니다. 덕한방병원의 세로토닌 프로그램은 식생활과 운동뿐만 아니라 환자분들의 삶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음악치료, 면역 약선 요법, 플라워테라피, 웃음치료, 힐링댄스, 요가 등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