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췌장암생존율 향상 방사선치료가 돕습니다


췌장암생존율 향상 방사선치료가 돕습니다



췌장은 주변에 위와 십이지장, 간을 비롯해 뒤쪽에는 신장 및 척수 신경이 자리한 오장육부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장기들이 모여 있는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보니, 암이 발생해도 잘 드러나지 않고 치료가 어려워 췌장암생존율을 낮추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췌장암치료에서 가능한 수단이 없을 때 방사선치료를 쓴다고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계와 치료 계획 등의 발달로 방사선치료가 췌장암생존율 증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췌장암수술에서 만족할 만큼 절제하기 힘들거나, 수술 후 림프절 전이를 보일 때, 조직 검사에서 췌장 주변까지 암이 보이는 경우 등에 방사선치료를 통해 췌장암생존율을 높이는 추가적인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췌장암수술이 힘든 단계의 환자에게 암의 크기를 줄여 증상 완화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췌장암생존율과 생명 연장의 목적으로 방사선치료가 시행되기도 합니다. 췌장암 수술이 힘들었던 환자도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병행할 경우 10명 중 3명이 2~3년까지 생명이 연장되고 있으므로,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이처럼 췌장암생존율 향상에 기여하는 방사선치료는 암 치료에 있어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지만 동시에 정상 세포의 손상도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가려움증이나 피부 위축, 모세관 확장증, 림프부종, 방사선 폐렴 등 여러 부작용을 동반하게 됩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 관리는 이러한 부작용 및 증상을 완화시키며,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의 효과가 증진되는 방향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항암제 반응률을 높여 치료 효과 증진

■ 항암제 내성을 줄여 치료 기간 연장

■ 항암, 방사선치료의 부작용 완화


▶ 수술과 방사선치료 후 조직 재생을 돕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고압산소치료실


췌장암 환자분들의 원활한 치료를 돕고자 준비된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의 치료 시설을 소개합니다.


▶ 불면증, 손발 시림·저림, 섬유근통을 치료하는 TMS마그네틱

▶ 고주파 온열 암치료실(리미션, 온코써미아, 셀시우스)

▶ 자체 임상병리검사실

▶ 다기능시술실

▶ 암환자분들의 불면증 치료에 적용되는 바이오피드백치료실

▶ 산소치료실 등


▶ 쾌적한 병원 환경과 공기 정화 효과를 제공하는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그린월 전경


또한 췌장암 환자분들에게 보다 편안한 환경을 갖추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간과 시설, 편의를 제공합니다.


▶ 매일 신선하게 제공되는 과일과 면역음료

▶ 공기정화와 쾌적한 병원 환경의 제공을 위해 설치된 녹화벽면 그린월

▶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병실

▶ 미니 카페 등의 휴게 공간

▶ 병원 내 정원과 운동 공간

▶ 족욕실과 아로마테라피실



남부터미널역 인근에 위치한 장덕한방병원은 주요 메이저 대학병원과 최소 5분에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 병행치료를 받기에도 용이합니다. (서울성모병원 약 5분/ 서울삼성, 연세세브란스 약 20분/ 서울아산병원 약 30분 정도 소요). 또한 우면산 서울 둘레길 산책로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숲속에서 산책하며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