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대장암 치료에서 항암 부작용 완화하는 식사 관리법은


대장암 치료에서 항암 부작용 완화하는 식사 관리법은



대장암항암치료 중에는 식사를 유의하여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력 소모가 많은 치료인 만큼 꾸준히 건강한 식사를 해야 하지만, 대장암항암치료의 부작용으로 영양 섭취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장암항암치료 중에는 식사량을 늘릴 수 있는 여러 궁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항암치료 중에 식사를 할 때는 하루 3끼에 의존하지 않고, 배가 고파지거나 입맛이 있을 때마다 꾸준히 열량 섭취에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양을 먹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먹는 자세도 중요합니다. 열량 밀도가 높은 음식을 통해 적게 먹더라도 칼로리를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됩니다.



대장암항암치료 식사에서 입에 부담이 가지 않는 부드러운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맛이 짜거나 자극적이고 뜨거운 음식은 피합니다. 식사 전에 베이킹파우더 1큰술에 물 1L를 섞어 입 안을 헹구면 입 안이 개운해져 입맛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토나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 때는 음식을 조금씩 천천히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이처럼 항암치료는 다양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어,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지만 동시에 정상 세포의 손상도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모근세포 손상, 조혈모 세포 손상, 기력저하, 식욕저하 등의 여러 부작용을 동반하게 됩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 관리는 이러한 대장암항암치료 부작용 및 증상을 완화시키며,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의 효과가 증진되는 방향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 항암제 반응률을 높여 치료 효과 증진

■ 항암제 내성을 줄여 치료 기간 연장

■ 항암, 방사선치료의 부작용 완화


▶ 암에 좋은 식재를 맛까지 고려한 조리법으로 제공되는 장덕한방병원의 약선항암식단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이처럼 식생활 관리가 권장되는 대장암 환자 분들을 위해, 약선항암식단을 비롯해 과일과 면역 음료의 제공 등으로 환자 분들의 식생활 관리와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습니다. 영양사 분들과 쉐프 분들의 협업으로 영양과 맛을 고루 계산한 식단을 구성하고 환자 분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아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합니다.


▶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키는 장덕한방병원


대장암 환자의 치료 효과를 증진하고 인체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장덕한방병원에서는, 자체 임상병리 검사실을 통해 암 환자 진료의 신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불어 혈액 검사와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진행하여 환자분들의 면역력을 객관적 수치화시켜 집중 관리에 노력합니다.



대장암 환자의 진단과 증상에 따라 환자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장덕한방병원의 통합면역치료는, 암 환자분들의 면역력에 관심을 두고 면역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춥니다.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 분들을 위해 입원 면역 집중치료를 진행하고,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개인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개인별 치료 계획을 통해 면역세포 활성화에 노력합니다.



<장덕한방병원 특강 시리즈>

3월 30일 금요일 오후 2시

'감사, 감동이 면역을 키운다'

주제로 이시형 박사님의 강의가 진행됩니다.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에서 직진 100m

국제전자센터 13층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 강의실


신청 및 문의: 070-4905-8654


클릭! 전화 신청 ▲


더 자세한 면역치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암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