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유방암재발 해결 방법은?


유방암재발 해결 방법은?



유방암은 비교적 조기 진단율이 높고, 다양한 치료 방법이 개발되어 있으므로 높은 치료율을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은 치료를 성공적으로 마친다고 하더라도 재발의 위험이 남아있습니다. 유방암의 경우 수술을 받은 유방암 환자의 약 20-30%가 재발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유방암 재발은 치료 후 2-3년 이내에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나, 치료 후 수년이 지난 후에 갑작스럽게 재발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방암의 재발은 원래 종양이 위치하던 쪽의 유방에 다시 암이 발생하는 국소 재발이나 뼈, 폐, 간, 뇌와 같은 다른 장기로 원격 전이되어 나타나는 전이성 재발의 형태로 나타나며, 대개 국소 재발과 전이성 재발이 함께 동반되는 광범위한 재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방암 재발 치료는 환자의 상태나 암의 종류와 진행상태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국소 재발이 나타날 경우 가능한 한 수술을 통해 종양을 제거하도록 하고, 그 외에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전이성 재발의 경우에는 항암치료나 호르몬치료, 방사선치료 등을 실시하며 완치보다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재발성 유방암항암치료 시에 내성이 발생하기 때문에 치료를 거듭할수록 반응율이 낮아지며 부작용이 커져 치료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특히 전이성 재발은 암세포가 전신에 퍼져있는 상태이므로 치료에 더욱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암이 재발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면역 저하입니다.

수술로 눈에 보이는 종양은 모두 제거하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암세포와 미세 전이들은 몸 속에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암세포들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재발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처럼 재발이 나타난 유방암 환자분들을 비롯하여 부작용이 심하여 체력적인 부담으로 치료를 진행하기 어려운 환자분들, 치료 반응률이 낮아 치료 효과가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 환자분들의 경우 면역력과 체력을 증진시키는 면역치료와 암치료를 병행하여 더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는 면역세포를 활성화 하는 치료로 암의 근본 원인인 면역 저하를 해결하는 치료입니다.


면역세포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NK세포, B세포, T세포 등이 있으며 암세포를 공격하여 억제, 사멸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면역세포가 활성화되면 면역력이 강화되며 암치료와 병행 시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는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거듭되는 치료로 인해 저하된 체력과 기력을 증진시킵니다. 체력과 기력이 회복되면 치료에 대한 부담이 줄어 더욱 수월하게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과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면역치료는 항암치료와 함께 병행할 경우, 면역치료를 통해 활성화된 면역세포가 항암제와 함께 암세포에 작용하므로 항암제의 반응률을 높이고 내성이 발생하는 기간을 늦추어 치료 효과를 더욱 증대시킵니다.



장덕한방병원의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현대의학으로 입증된 양방 면역치료에는 고주파 온열 암치료, 셀레늄 요법, 고농도 비타민 요법, 자닥신 주사, 미슬토 주사, 거슨요법 등이 있으며,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한방 면역치료에는 면역 온열요법, 면역 약침, 비훈 요법, 면역 발효한약, 소시올 R 등이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유방암센터에서는 유방암 환자분들의 수술 전후 면역관리, 항암 및 방사선 치료와의 병행, 재발 전이된 유방암, 말기암 환자분들의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사와 한의사 의료진의 협진의 풍부한 암치료 경험으로 유방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진행상태를 고려한 맞춤 면역치료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면역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