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간암치료 핵심은 면역관리


간암치료 핵심은 면역관리



간암 환자의 대부분은 간암이 발병하기 이전부터 간질환을 앓고 있다가 암이 발생한 것으로, 간염과 간경변증, 알콜성 간질환 등의 간질환이 간암의 발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간암 환자의 약 90%는 간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와 같은 간질환은 간의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간암 발생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간암은 간 기능 상태에 따라서 치료 방법과 결과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간암의 병기와 더불어 간 기능상태를 고려하여 치료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간암의 치료 방법에는 간 절제술, 간 이식, 국소 치료법, 경동맥 화학 색전술, 방사선치료, 항암치료 등이 있습니다.

간암의 치료는 병기와 간 기능 평가, 환자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간 기능이 양호한 경우에는 수술이나 간 이식, 국소 치료법을 통해 간에 직접적인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에는 치료를 진행하는 데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간의 상태나 환자의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증상이나 합병증을 완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염이나 간경변증과 같은 간 질환은 치료를 하더라도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치료 후에 재발의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간암의 재발은 수술 후 남아있는 간 조직에 국소 재발로 나타나거나, 폐나 뼈 등으로 원격 전이되는 전이성 재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암이 재발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면역 저하입니다.

수술을 통해 눈에 보이는 종양을 모두 제거하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암세포들과 미세전이가 간 조직과 몸 속에 남아있다가 면역기능이 저하되면서 다시 자라나 재발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재발의 가장 근본 원인인 면역 저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면역치료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치료는 면역력과 더불어 체력을 증진시키므로 환자의 건강 상태에 부담을 최소화하여 치료의 효과를 높이면서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을 완화시킵니다.


특히 간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간암 환자분들과 체력적인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진행하기 어려운 환자분들, 현대의학적인 치료를 마친 후에 재발이 나타난 환자분들의 경우면역력과 체력을 증진시키는 면역치료와 함께 암치료를 병행하여 더욱 긍정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치료입니다.

면역치료를 통해 활성화된 NK세포, T세포, B세포 등의 면역세포는 면역력을 강화하며 암세포를 공격, 억제하여 암치료와 병행 시 치료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면역치료는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체력과 기력을 증진시키며,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치료를 통해 증진된 체력과 기력을 바탕으로 암치료를 진행할 경우, 치료에 대한 체력적인 부담이 줄고 부작용이 완화되므로 치료를 더욱 수월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암센터는 의사와 한의사 의료진 협진을 통해 간암 환자분들의 체질과 진행 상태를 고려하여 수술전후 면역관리, 항암 및 방사선 치료와의 병행, 재발 전이암, 말기암 환자분들의 집중 면역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덕한방병원 면역치료는 양방과 한방의 면역치료를 조화롭게 적용시킨 양·한방 통합 면역치료입니다.

현대의학으로 임상이 입증된 양방 면역치료고주파 온열 암치료, 고농도 비타민 요법, 셀레늄 요법, 자닥신 주사, 미슬토 주사, 바이오 포톤, 거슨 요법 등이 있습니다. 한의학에 기반을 둔 한방 면역치료면역 약침, 면역 온열요법, 면역 비훈 요법, 면역 발효한약, 소시올 R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면역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