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 암 치료

난소암 전이 치료는 어떻게?


난소암 전이 치료는 어떻게?




 


난소암은 50~70세 사이에 주로 발생하며, 자궁경부암에 이어 두번째로 흔한 여성암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난소암은 초기에 발견 할 경우 90% 이상의 완치율을 보이지만 조기 발견되는 사례가 매우 적기 때문에 난소암의 약 90%를 차지하는 상피성 난소암은 5년 생존율이 40%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난소는 골반 내를 자유롭게 움직이는 장기이기 때문에 암세포가 주위 조직으로 침윤하거나 다른 암종에 비해 전이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체 난소암 환자 중 약 70-75% 이상이 난소암 3기 이상의 진행성 난소암으로 진단 받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난소암에서 복강 내로 암이 전이된 상태를 난소암 3기라 하며, 복강 내에 위치한 간, 대장, 소장, 복막, 방광, 복강 내 림프절 등으로 전이가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난소암 4기는 암세포가 복강 밖으로 퍼져 폐나 뼈, 뇌, 목 주위 림프절 등의 다른 장기로 전의된 상태를 말하며, 이를 원격 전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난소암은 항암제에 반응률이 좋아 호전되는 것처럼 보이다가도 내성이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이처럼 항암치료를 거듭하게 되면 체력이 극도로 저하되며 부작용으로 인하여 치료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항암치료는 암세포뿐만 아니라 정상세포에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정상조직이 손상되면서 부작용을 유발하게 됩니다.





난소암수술을 성공적으로 잘 마치더라도 재발과 전이의 위험성이 남아있습니다.

재발이 일어나 수술이 어렵거나 대의학적인 치료에서 더 이상 치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난소암 환자분을 비롯하여 체력적인 부담으로 치료를 진행하기 어려운 환자분들의 경우 면역치료를 통한 통합의학적인 치료로 면역관리와 암치료를 병행하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체력이 많이 저하된 재발 전이 환자분들은 암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각종 부작용과 고통은 치료를 견디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엇보다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을 극복하고 잘 견딜 수 있도록 체력과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면역치료가 필요합니다.




면역치료면역세포 활성화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치료입니다.

우리 몸에서 암세포를 공격하고 억제시키는 B세포, T세포, NK세포와 같은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이 발생하는 근본원인인 면역 저하를 해결하며, 면역력을 증진시켜 암치료와 병행 시 치료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암치료로 인하여 저하된 체력과 기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증진 된 체력과 면역력을 바탕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치료에 대한 체력적인 부담이 줄어들어 치료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면역치료와 항암치료를 함께 병행 할 경우 면역세포와 항암제가 함께 암세포에 작용하여 항암제의 반응률을 배가 시키며,성이 발생하는 기간을 늦추어 치료 효과를 높입니다. 또한 항암치료로 인해 손상된 정상세포의 빠른 재생을 도와 치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필요악적은 부작용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치료의 효과 

-면역 증강효과: 한약재에서 추출한 피토케미컬 성분은 체내 염증 반응을 억제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체내 면역세포 활성화: 면역세포인 NK세포, T세포, B세포의 기능과 활동을 강화시키고 골수 기능을 정상화 시킵니다.

-암세포의 자연사멸 유도: 면역치료에 사용되는 면역약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종양의 자연사멸을 유도합니다.

-항산화작용을 통한 기력 증진: 항산화 활성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저하된 기력을 증진시킵니다.

-항암 및 방사선치료 부작용 완화: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시 손상된 정상세포의 재생을 도와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킵니다.







자세한 면역치료 정보와 암치료 호전사례는

장덕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역치료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